1. 천성경 인용.
* 창조 이념은 양성(兩性)의 중화체로 계시는 하나님의 a. 성상 (性相)을 이성 (二性)으로 분립 했다가 b. 다시 하나님의 < 본성상 : 本性相 > 을 닮은 모습으로 c. 합성 일체화 ( 合成一體化 ) 하는 것입니다.
< 천성경. P. 474. 좌. 상. 13 초 ~ 하. 11 말. >
2. 위 인용 본문의 창조 원리적 이해.
창조 원리에 의하면, 하나님의 원상 ( 原相 : Original Image )이 신성 ( 神性 : The Spirit of God. ) 과 신상 ( 神相 : The Truth of God. )로 분립 되고, 하나님의 신상 ( 神相 : The Truth of God. )이 본성상 ( 本性相 ) 과 본형상 ( 本形狀 )으로 분립 되며,
하나님의 본성상 ( 本性相 )이 형상적 ( 形象的 )으로 피조 ( 被造 ) 전개 된 존재가 < 아담 >이요, 하나님의 본형상 ( 本形狀 )이 형상적으로 피조 전개 된 존재가 < 해와 >이다.
그런데 위 인용 본문에서는
A. 하나님의 성상 (性相)을 이성 (二性)으로 분립
한다고 설명 하고 있다.
이는 하나님의 < 본성상 >과 < 본형상 >의 합성체 ( 合性體 )인
< 신상 : 神相 : The Truth of God. )을 < 이성 : 二性 (본성상과 본형상) >으로 분립
한다고 설명 해야 창조 원리에 부합 되는 개념의 설명이 된다.
B. 다시 하나님의 본성상(本性相)을 닮은 모습으로 합성 일체화 ( 合成一體化 ) 하는 것입니다.
~ 라고 설명 하고 있다.
이는 다시 하나님의 < 신상 : 神相 : The Truth of God. > 을 닮은 모습으로 합성 일체화 ( 合性一體化 ) 하는 것입니다.
~ 라고 설명 해야 창조 원리에 부합 되는 개념의 설명이 된다.
C. 합성 일체화 ( 合成一體化 ) 라고 설명 하고 있으나,
합성 일체화 ( 合性一體化 )로 고쳐 기록 해야 창조 원리에 부합 하는 개념 설명의 기록이 된다.
3. 결론.
위 인용 본문은 다음과 같이 수정 해서 기록 해야 창조 원리적인 개념에 부합 되는 설명이 된다.
* 창조 이념은 양성(兩性)의 중화체로 계시는 하나님의
< 신상 : 神相 : The Truth of God. ) 을 < 이성 : 二性 (본성상과 본형상) > 으로 분립 했다가, 다시 하나님의 < 신상 : 神相 : The Truth of God. > 을 닮은 모습으로 합성 일체화 ( 合性一體化 ) 하는 것입니다.
~ 라고 수정 하여 기록 하여야 창조 원리에 부합 되는 개념의 설명이 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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