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2월 23일 화요일

재림 메시아 섭리 노정 범위 및 대 수 착오와 원리적 이해.

​ 再臨 메시아 攝理 路程 範圍 및 代 數 錯誤와 原理的 이해. 1. 原理 講論 인용.  ​ 가. 제3차 世界的 가나안 復歸 攝理의 '믿음 基臺'. 그리하여 예수님은 재림 때에도 초림 때와 같이 그의 길을 곧게 하기 위한 세례 요한의 사명(요 1 : 23 )을 기지고 올 선구자들이 그 사명을 다 하지 못하게 되면, 재림주님 자신이 또 세례 요한의 입장에서 제3차 세계적 가나안 복귀 섭리를 위한 '믿음의 기대'를 실체적으로 조성하셔야 하기 때문에 고난의 길을 걷지 않으실 수 없게 되는 것이다. < 원리 강론. 2006. 42쇄. P.392. 하. 1 중 ~ P. 393. 상. 5 말. > ​ ​ ​ ​ ​ ​ 나.​ 제3차 世界的 가나안 復歸 攝理의 '實體 基臺'. 그러므로 재림주님이 아무리 고난의 길을 걸으신다 할지라도, 그가 세우시는 실체적인 '믿음의 기대' 위에 그를 절대로 믿고 따라 모시는 성도들이 모여서, 제3차 세계적 가나인 복귀의 실체 노정을 위한 '타락성을 벗기 위한 탕감 조건'을 세워 '실체 기대 '를 조성함으로서 '메시아를 위한 실체적인 기대'를 이루게 될 것만은 확실하다. < 원리 강론. 2006. 42쇄. P.393. 하. 7 중 ~ 3 말. > ​ ​ ​ ​ 2. 위 引用 本文의 原理的 批判.  가. 復歸 攝理 路程의 範圍로 본 批判. ​ A. 야곱의 攝理 路程 : 家庭的 가나안 復歸 攝理 路程. ​ B. 모세의 攝理 路程 : 民族的 가나안 復歸 攝理 路程. ​ C. 예수님의 攝理 路程 : 世界的 가나안 復歸 攝理 路程. ​ D. 再臨 메시아의 攝理 路程 : 天宙的 가나안 復歸 攝理 路程. ​ ​ ​ ​ 나. 復歸 攝理 路程의 順序로 본 批判. ​ ​ ​A. 예수님 노정.  a. 예수님의 제 1차 世界的 가나안 復歸 攝理 靈肉 실체 路程. 세례 요한 불신으로 '믿음의 기대' 파괴 되어 제 1차 세계적 가나안 복귀 섭리 노정 실패. ​ ​ b. 예수님의 제 2차 世界的 가나안 復歸 攝理 靈肉 실체 路程. 예수님 자신이 세례 요한 대신으로 '믿음의 기대' 복귀 하시려고 광야 40일 금식과 사탄의 3대 시험의 고난에서 승리 하심으로서 '믿음의 기대' 탕감 복귀. 메시아로 등극 하시기 위해서는 제자들과 유대 백성들이 예수님을 믿고 모시고 따라서 '실체 기대'를 조성 한 터 위에서 '메시아를 위한 기대'가 조성 되어 비로소 예수님은 메시아로서 공적으로 현현 하시게 된다. 그러나 제자들 중심 한 유대 백성들의 불신으로 '실체 기대' 조성에 실패 하여, 예수님은 '메시아를 위한 기대'를 조성 하실 수가 없게 되었고 메시아 지위에 등극 하시지 못 하시고 세례 요한의 지위에서 십자가에 육적 실체를 희생 하시었다. ​ ​ ​ c. 예수님의 제 3차 世界的 가나안 復歸 攝理 靈的 실체 路程. 復活 하신 예수님은 靈的 세례 요한 입장에서 靈的 '믿음의 기대'를 탕감 복귀 하시고, 흩어진 제자들을 불러 다시 모으시어 靈的 '실체 기대'를 조성 하셔서, 靈的 '메시아를 위한 기대 ' 조성을 완료 하시었고, 靈的 메시아로 등극 하시어 再臨期까지 2천 년 간 世界的 가나안 복귀 섭리 노정을 靈的 실체로 개척하시었다. ' ​ ​ ​ ​ ​ B. 再臨 메시아 路程. ​ ​ ​ ​ a. 再臨主님 중심의 제 1차 天宙的 가나안 復歸 攝理 노정. 再臨期에 하늘이 예비 하신 세례 요한 사명자들이 그 책임을 다 하지 못하여 再臨主님의 제 1차 천주적 가나안 복귀 섭리 노정 실패. ​ b. 再臨主님 중심의 제 2차 天宙的 가나안 復歸 攝理 靈肉 實體 路程. 재림기 세례 요한 사명자들을 대신 하여 재림 메시아가 몸소 천주적 '믿음의 기대'를 탕감 복귀 하시기 위하여, 40일 금식과 가인편 국가인 북한에서 생명의 경계선에서의 고난을 승리 하시고 옥 중에서 제자들을 찾아 세우셔서 재림 메시아 중심의 천주적 가나안 복귀 섭리 노정의 '믿음의 기대'를 靈肉 實體로 蕩減 復歸 하셨다. 6.25 전쟁을 통하여 아벨편 남한으로 오셔서 제자들이 믿고 따르며 순종굴복으로 모시어 제 2차 천주적 가나안 복귀 섭리를 위한 '실체 기대' 조성을 靈肉 實體로 完了 하시게 되어 '메시아를 위한 기대'를 조성 하셔서 天宙的인 靈肉 實體 메시아로서 公的으로 顯現 하시고 공적인 섭리 靈肉 實體 路程을 개척 하시게 되었다. ​ ​ ​ ​ ​ C. 예수님의 世界的 가나안 復歸 2차 路程과 再臨 메시아의 天宙的 가나안 復歸 2차 路程의 比較와 差異.​ ​ ​  예수님의 세계적 가나안 복귀 靈肉 實體 2차 노정은 제자들과 유대 백성들이 불신 하여 예수님이 '실체 기대' 조성을 완성 하실 수 없게 되어 '메시아를 위한 기대'를 조성 하실 수 없어서 예수님은 메시아로 현현 하시지 못하시고 십자가에 肉的 實體를 犧牲 되시었다. ​ ​그러나 재림 메시아의 천주적 가나안 복귀 섭리 제 2차 노정에서는 '믿음의 기대' 조성을 靈肉 實體로 完了 하시고 '실체 기대 ' 조성도 靈肉 實體로 完成 하시게 되어서 '메시아를 위한 기대' 조성을 靈肉 實體로 成就 하시게 되었으므로, 희생 당하시지 않으시고 靈肉 메시아로서 公的으로 顯現 하셔서 天宙的 가나안 復歸 攝理의 公的 路程을 靈肉 實體로 開拓 하시게 되었다. ​ ​ ​ D. 再臨 메시아는 3次 路程이 不必要 하였다! 재림 메시아는 천주적 가나안 복귀 섭리 노정의 제 2차 靈肉 實體 노정에서 승리 하셔서 靈肉 實體 메시아로 현현 하시고 천주적 가나안 복귀 섭리 靈肉 實體 노정의 공식 노정을 개척 하시게 되었으므로, 그 이후의 목숨을 건 희생의 노정이 불필요 하였고, 제 2차 섭리 노정으로 천주적 가나안 복귀 靈肉 實體 섭리의 결실을 경륜하시게 되었다. 그러므로 재림 메시아 중심의 천주적 가나안 복귀 靈肉 實體 섭리 노정은 제 2차 노정으로 승리 하시었기 때문에, 제 3차 노정은 있을 수 없게 되었다. ​ ​ ​ ​ E. 위 인용 본문의 非 原理的인 攝理 路程의 順序. 따라서 재림 메시아의 천주적 가나안 복귀 靈肉 實體 섭리 노정은 제 2차 노정으로 完結 되었으므로, 위 인용 본문의 세례 요한의 입장에서 제 3차 노정을 걷지 않을 수 없게 된다는 설명은 비 원리적인 설명임이 논증 되었다. ​ ​ ​ ​ F. 위 인용 本文의 非 原理的 攝理 範圍 설명. 再臨 메시아는 天宙的 가나안 復歸 攝理 路程을 開拓 하시게 되므로, 위 인용 본문의 < 世界的 >이라는 표현은 非 原理的인 표현이다. ​ ​ ​​ ​ ​ 3. 結論. 위 인용 본문에서 再臨 메시아 中心의 攝理 路程에 관하여 < 세계적 >이라는 표현은 非 原理的인 表現이므로 < 天宙的 >이라는 표현으로 수정 해야 原理的인 表現이 되며, 제 3차 노정의 표현은 非 原理的인 表現이므로, 제 2차 노정의 표현으로 수정 하여 원리에 합당 한 설명이 되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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