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1월 17일 수요일
원리 강론, 어휘 ( 무형 세계, 창조 )의 개념 혼동과 원리적 이해.
원리 강론,
어휘 ( 無形 세계, 創造 )의
개념 혼동과 원리적 이해.
1. <무형 세계>와 <창조>의
반복 되는 개념 혼동.
특히 부활론에서
< 무형 세계>와 <창조>의 개념 혼동이 반복 되고 있는 사례가
빈번 하므로, 인용이 불필요 하고,
이전에 위 Issues에 대하여 여러 차례 보충 설명 하였으나,
계속 반복 되어서 그냥 지나칠 수 없으므로,
처음 대하는 독자의 오해를 예방하기 위하여
다시 한 번 더 언급 하기로 한다.
2. < 무형 세계 >와 < 창조 > 어휘 사용.
가. < 創造 >.
< 창조 > 어휘 사용 시에,
그 문장의 < 주어 >가 < 창조주 : 하나님 >일 때에는
< 창조 >의 동사 어휘를 사용 하고,
그 문장의 < 주어 >가 < 피조 삼라 만상 : 인간과 천사 포함 >일 경우에는
< 피조 >의 동사 어휘를 사용 하는 것이
문맥 흐름의 논리적 개념 정합성을 유지 하게 된다.
나. < 無形 世界 >.
A. 창조 원리적 관점.
< 영적 실체 세계 >는
내적, 원인의 세계이고,
< 육적 실체 세계 >는
외적, 결과의 세계로 피조 되었으며,
외적 결과 세계의 속성과 모양은
내적 원인 세계의 속성과 모양을 닮아서
외부로 나타난 것이라는 설명이
창조 원리의 설명이다.
따라서
내적 원인 세계를 닮아서
외부로 표현 된 < 육적 실체 세계 >가
< 모양, 꼴, 형태, 형상 >을 보유하고 표현 된다면,
외적 결과 세계인 < 육적 실체 세계 >가
닮아 나게 된 標準으로서의 < 原形 >이
< 모양, 꼴, 형태, 형상 >을
원초적, 선험적, 선재적, 선천적, 천부적, 초월적, 내재적으로
보유 하고 있는 標準으로서의 < 原形 >으로 존재 한다는 것을,
외적 결과 세계인 < 육적 실체 세계 >의 < 모양, 꼴, 형태, 형상 >이
실증적으로 증명 하고 있다.
B. 성서의 강력한 Support.
a ( 창 1 : 26 ) : 하나님이 가라사대, 우리의 형상을 따라 우리의 모양대로 우리가 사람을 만들고 ~ . . .
b ( 창 1 : 27 ) : 하나님이 자기 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되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시고.
C. 복귀 원리의 관점.
인간의 타락으로 영안이 불통 되게 되었으므로,
인간이 복귀 완성 되면,
육적 실체 인간은 복귀 된 영안의 기능이 정상 작동 되어
영적 실체 세계를 볼 수가 있게 되어서,
영적 실체 인간의 모양, 꼴, 형태, 형상 ~ . . . 을
직접 보게 될 것이다.
복귀 과정의 타락 인간은
복귀 완성 시까지는
영안의 기능이 정상 작동 되지 아니 하므로
< 영적 실체 인간 (영인체)>과 < 영적 실체 세계 >를 볼 수가 없으므로
영적 실체 인간과 영적 실체 세계를 < 무형 >이라고 인식하게 되어서
< 무형 세계 >라는 표현은
영안의 정상 작동이 되지 아니 하는
타락 인간과 복귀 과정의 미완성 인간을 전제로 하는
표현 방법이다.
다. 필자의 자각 의무.
필자는
이 후에라도
위 두 Issues가 반복 되는 때에는
또 다시 주의를 환기시키는 글을
제시 해야 한다고 느낀다.
타락론이나 복귀 원리처럼
집중적으로 중복 사용 시에는
종합적으로 거론 할 생각이다.
3. 結論.
원리 강론은
성약 시대를 개척 하는 인간이
이상 세계를 창건 하기 위한
골간(骨幹)이 되는
조직 신학 서적이다.
문리적으로, 문학적으로
하자 없이 완성도를 보유한
교과서의 모습으로 가꾸어지기를
기원 한다.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