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8월 17일 일요일

< 통일 思想, 原相論, 神相, 설명의 창조 원리적 이해. >

 


 

<  통일 思想, 原相論, 神相, 설명의 창조 원리적 이해.   >

 

 

 

 

1. 통일 思想 인용.

 

 

 

*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本性相은 피조물의 無形的 機能的 측면의 근본 원인이며,

本形狀은 피조물의 有形的 質料的 측면의 근본 원인이다.

 

< 통일사상.  P. 31.  상. 4 초 ~ 상. 6 말.  >

 

 

 

 

2. 위 인용 본문의 창조 원리적 이해.

 

 

 

* 하나님의 原相 ( The Original Image of God ) 은 

하나님의 性質 性品 能力 ~ 등의 技能的 측면으로서 神性 ( The Spirit of God ) 과

하나님의 構造, 꼴의 측면으로서 神相 ( The Truth of God )   의 

두 측면으로 분리 된다.

 

 

*  神相 ( The Truth of God ) 은

本性相 ( The Internal Original Nature )

本形狀 ( The External Original Form )

本陽性 ( The Original Yang Qualities )

本陰性 ( The Original Yin Qualities )

個別相 ( The Individual Embodiment ) 의 요소로 분리 되며,

 

*  神性 ( The Spirit of God ) 은 

心情 ( Heart )

사랑

創造 能力 ( The Creative Ability )

Logos ( 후기 단계 :  전단계의 Logos 에 神性이 스며들어 生命力 活性化 된 후기 단계의 Logos )  의 요소로

분리 된다.

 

 

 

위 인용 본문에서

 

< 本性相은 피조물의 無形的 機能的 측면의 근본 원인이며 ~ > 에서,

 

本性相은 內的 屬性의 기능적 측면 ~ 이 본질이기 때문에

그 결과로 외형의 표피로 가려져 있어서 내적 속성이 보이지 아니하는 상태라고 할 수 있고,

 

타락 인간의 고장 난 영적 감각기관의 정상 작동 불능으로  볼 수 없지만,

 

복귀 완성한 인간의 정상 작동 되는 영적 감각 기관으로는 

관찰 할 수 있다고 하는 것이 

창조 원리적인 개념이다.

 

 

 

 

 

3. 결론.

 

 

 

영적 실체 세계까지도

복귀 완성 인간의 정상 작동 되는 영적 감각 기관으로는

모두 다 볼 수 있기 때문에,

 

복귀 완성 인간의 정상 작동 영적 감각 기관의 복귀 때까지

임시 과정적으로 볼 수 없을 뿐이지

 

잠시 보이지 아니 한다고

 

무형이라고 단정 할 수는 없다고 하는 것이

창조 원리적인 이해라고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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