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8월 17일 일요일

< 메시아 (생명 나무 : 완성 아담 ) 는 < 하나님 > 이신가 ? ( II ) >

 


<  메시아 (생명 나무 :  완성  아담 ) 는 < 하나님 > 이신가 ?  ( II )  >






( 이 게시 글은
이전의 동일 제목 게시 글에
새로 발견 된 인용문을 첨가 하여
새로운 개념을 부가 설명 한 게시 글이다.  )













1.   천성경 인용.








  *   타락하지 않았으면 아담이 누구예요?
영계에 가게 되면 하나님이 되는 겁니다.






*  영계에 가게 되면,
~ 선생님이 아니라 하나님입니다.
하나님의 몸이라는 겁니다.


<  천성경.  p. 927.  좌.  상.  17 초 ~ p. 928.  우. 상.  15 말.   >






* 참부모가
영계를 완전히 굴복시켜 가지고
하나님의 어인을 받아서
지상에 내려 오는 것입니다.   


<  천성경.  P. 934.   좌.  상.  2 초 ~ P. 937.  좌. 상. 5 말.   >










2.   위 인용 본문의 창조 원리적 및 기독론적 이해.








*   창조 원리에서 논 하고 있는 하나님 중심의 
피조 세계, 즉 인간과 삼라만상의 존재론적인 정의 ( 定義 ) 를
개괄 한다.






창조 원리 ( 創造 原理 : The Principle of Creation ) 에 의하면,


하나님의 실존은 
절대 신령 본체 ( 絶對 神靈 本體 : Absolute Spirit Original Embodiment )와
절대 진리 본체 ( 絶對 眞理 本體 : Absolute Truth Original Embodiment )이시다.


완성 인간 존재는
선의 하나님의 本性相 ( Original Internal Nature ) 과 本形狀 ( Orignian External Form ) 의
형상적 개성 신령 완성 실체 ( 形象的  個性 神靈 完成 實體 : Individual Spirit Perfect Embodiment in Image ) 와
형상적  개성 진리 완성 실체 ( 形象的  個性 眞理 完成 實體 : Individual Truth Perfect Embodiment in Image ) 이다.


인간 이외의 피조 삼라 만상의 완성 존재는
선의 하나님의 本性相 ( Original Internal Nature ) 과 本形狀  ( Orignian External Form ) 의
상징적 개성 신령 완성 실체 ( 象徵的 個性 神靈 完成 實體 : Individual Spirit Perfect Embodiment in Symbol ) 와
상징적 개성 진리 완성 실체 ( 象徵的 個性 眞理 完成 實體 : Individual Truth Perfect Embodiment in Symbol ) 이다.






하나님과 완성 인간과의 관계에 관한 대표적인 개념은


* 창조 주체  : 피조 객체.
* 주체 位의 절대 신령과 절대 진리 본체  :  형상적 대상.
* 부 모  :  자녀.
* 영적 실체 :  영육 실체.
* 본성상과 본형상의 본체 :  형상적 실체 대상의
관계이다.




따라서
메시아 ( 완성 아담 : 생명 나무 ) 는 
완성 한 인간의 모습이다.


메시아는 완성 아담이기 때문에
선의 하나님의 本性相 ( Original Internal Nature ) 과 本形狀 ( Orignian External Form ) 의
형상적 개성 신령 완성 실체 ( 形象的  個性 神靈 完成 實體 : Individual Spirit Perfect Embodiment in Image ) 와
형상적  개성 진리 완성 실체 ( 形象的  個性 眞理 完成 實體 : Individual Truth Perfect Embodiment in Image ) 이시다.




절대  신령의 본체와 절대 진리의 본체이신 하나님이
체를 쓰시고 지상에 임하시는 분은 절대  아니다.


완성 아담은 
개성 진리 완성 실체와 개성 신령 완성 실체로 오신
생명 나무 메시아로서
하나님 본성상과 본형상의 형상적 실체 대상으로서,
하나님의 아들의 위치이시다.


위 개념의 차이를
철학에서 논리학의 개념을 빌려
형상적인 개념으로 설명 하자면,


하나님의 절대 신령과 절대 진리는
논리학에서 < 절대적인 주연 ( 周延 ) 의 상태 > 이시고
메시아 ( 완성 인간 : 생명 나무 ) 은
논리학의 개념에서 < 형상적인 비주연 ( 非周延 ) 의 상태 > 이시다.


즉,  
현상 세계의 물리학적 평면의 개념으로 비유 하자면
< 周延 ( 절대 전체 : 하나님 ) 의 상태 > 가운데에서
메시아는
< 특정 일 부분에 해당 하는 개념 : 형상적 개성 신령 및 개성 진리 실체 > 인 것이다.


기독론 의 개념을 빌려서 설명 하자면,


메시아는 완성 아담 ( 생명 나무 ) 으로서
만일에 하나님 자신이라면,


창조 이상 세계에서
모든 지상 완성 인간은 하나님 자신이 되어 하나님의 수가 계속 증가 하게 되고,
육신을 벗으면 지상에서 하나님의 숫자가 감소 한다는 개념이 되며,




영적 실체 세계에서는
계속 하나님의 숫자가 증가하게 된다는 개념이 된다.


하나님의 실존은 
절대 신령 본체 ( 絶對 神靈 本體 : Absolute Spirit Original Embodiment )와
절대 진리 본체 ( 絶對 眞理 本體 : Absolute Truth Original Embodiment )이시므로
절대, 유일, 영원, 불변, 제 1원인 적인 존재이신데,
숫자의 증감 개념이 있을 수 없다.


또한 
위 인용 본문 천성경 말씀으로 본다면,


 < * 참부모가
영계를 완전히 굴복시켜 가지고
하나님의 어인을 받아서
지상에 내려 오는 것입니다.   >


참부모가 하나님 자신이라면,
하나님이 하나님의 어인을 받아서 지상에 내려 오는 것이라는 
말씀이 된다.




위 인용 본문의 말씀은


천상 천하에 
완성 인간이 오직 메시아 한 분 뿐일 때에만
해당 하는 말씀이시다.


지상 천국이나 천상 천국이 이루어지기 이전의
복귀 과정에 메시아 한 분만 존재 하고
더 이상의 섭리 전진이 없는 상태를 전제로 설명하시는 말씀이라고
생각 된다.










3.  결론.








위 인용 본문의 말씀은


천상 천하에 
완성 인간이 오직 메시아 한 분 뿐일 때에만
해당 하는 말씀이시다.



지상 천국이나 천상 천국이 이루어지기 이전의
복귀 과정에 메시아 한 분만 존재 하고
더 이상의 섭리 전진이 없는 상태를 전제로 하시는 말씀이라고
생각 된다.


위 인용 본문의 모든 말씀은
상징과 비유의 개념으로 설명 하시는 말씀이라고
이해 하는 마음의 자세가 
창조 원리에 부합 하는 신앙의 태도라고 
생각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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