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9월 25일 수요일

통일 사상 개념( 인간과 만물)의 혼동과 원리적 이해.

통일 사상
개념(인간과 만물 )의
혼동과
원리적 이해.





1. 統一 思想 引用.


가.

 
. . .
이것은 만물의 제일 원인인 하나님이 성상(본성상)과 형상(본형상)의 중화적 주체로 계시기 때문이라는 것이다.
. . . .
여기서 우리는, 성상과 형상은 만물에 있어서나 하나님에 있어서나 반드시 상대적 관계를 밎고서만 존재 하고 ,
. . . .



< 통일 사상. P. 83. 상. 11 중 ~ 10 중. >


 




나.

피조 세계에 있어서의 합성체는
만물의 존재 생존, 존속, 통일, 공간 운동, 현상 유지 등을 뜻 하며,
. . . .
이것을 바꾸어 말 하면 피조  세계에서 만물이 존재, 생존, 존속 하고 운동 , 발전 하는 현상이 나타나는 것은,
. . . .
이것은 창조의 닮기의 법칙에 따라서 하나하나의 만물은 하나님의 속성을 닮고 있고,
만물의 상호 관계와 상호 작용은 원상의 구조 즉 성상, 형상의 상대적 관계 및 수수 작용을
닮고 있기 때문이다.



< 통일 사상. P. 85. 하. 9 초 ~ P. 86. 상. 5 말. >



2. 위 引用 本文의 文理的 分析.


가. 위 引用 本文 說明 中 重要 槪念의 漏落.


A.  위 引用 本文 說明의 重要 事例 漏落.

위 인용 본문에서 < 하나님의 2성 性相 >을 說明 하는 가운데
< 萬物 >만을 事例로 擧論 하는 論理 展開에서
原理的으로 不充分 한 事例 擧論이 되었다.

하나님이 創造 하신 被造 世界는
< 人間 >과 < 萬物 > 또는
< 人間 包含 한 萬物 > 이라고 擧論 해야 한다.

더욱 重要 한 것은
하나님의 被造物 중에서,

< 人間 >이 < 萬物 > 보다는
原理的으로
하나님과 더 가까이,
더 直接的으로
 
하나님의  < 2性 性相 >을 說明 할 수 있는
被造 世界의 事例이다.





B. 人間과 萬物의 原理的 價値 比較.


a. 人間의 原理的 價値.

* 人間은 하나님의  子女.
* 人間은 하나님의 2性 性相의 < 形象的 > 實體 對象.
* 人間은 < 原理의 主管性과 自律性 > 以外에 < 人間 責任 分擔 遂行 >으로 完成.
* 人間은 萬物의 主管主.



b. 萬物의 原理的 位置.

* 萬物은 人間의 環境.
* 萬物은 하나님의 2性 性相의 < 象徵的 > 實體 對象.
* 萬物은 人間의 2性 性相의 < 形象的 > 實體 對象.
* 萬物은 < 原理의 主管性과 自律性 > 만으로 完成.
* 萬物은 人間의 支配를 받는 存在.




 나. 위 引用 本文 說明 事例의 不充分.

따라서
위의 論究 한 바와 같이
하나님의 < 2性 性相 > 槪念 說明의 事例를
被造 世界 中에서 擧論 할 때에는,

< 萬物 > 單獨 事例 擧論은 直接的인 說明이 되지 못 하고
< 象徵的 >인 說明이 되며,

人間 ( 또는 萬物 包含 )을 事例로 擧論 해야
하나님의 < 二性 性相 > 說明 事例로서
더 直接的이며 < 形象的 >인 事例 擧論이 된다는 것이

原理的인 觀點이다.




3. 結論.

위 引用 本文 중에서
하나님의 < 二性 性相 > 槪念 說明의 事例 擧論 對象으로


< 萬物 > 單獨 擧論 說明은
原理的으로 不充分 한 說明이 되며,


< 人間 > 과 < 萬物 > 을 包含 한 被造 世界 森羅萬象을 事例로 擧論 했더라면
하나님의 < 二性 性相 >에 관한 說明에서
보다 더 直接的인 說明이 되었을 것이라는 理解가


原理的인 觀點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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