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9월 14일 토요일

통일 사상 설명 (Logos : 합성체 - 신생체 ) : 개념의 비 원리성과 원리적 이해.





統一 思想 說明
(Logos : 合成體 - 新生體 )

槪念의

非 原理性과
原理的 理解.






1. 統一 思想 引用.


가. Logos는 新生體 ? 合成體 ?

이것은 Logos가
하나님의 이성 성상을 닮은 일종의 피조물이며 생체임을 뜻 하는 것으로서,
'성상과 형상의 합성체'와 같은 것으로 이해 할 수 있다.


< 통일 사상. P. 66. 상. 6 중 ~ 8 말. >






나. 目的 中心 한 統一 狀態.

이것을 바꾸어 말 하면,
內的 性相과 內的 形狀이
일정 한 목적을 중심 하고
통일 되어 있는 상태가 바로
 Logos의 二性 性狀인 것이다.

마치 하나님에 있어서
본성상과 본형상이
中和(統一 )을 이룬 상태가
神相인 것과 같다.


< 통일 사상. P. 66. 하. 1 초 ~ P. 67. 상. 3 중. >




2. 新生體와 合性體의 原理的 分析.



가. 合成體와 新生體의 原理的 槪念.


A. 合成體의 原理的 槪念.


二性 性相이
肯定的인 相對 基準을 造成 하여
< 心情 >을 中心으로 하여
수수 작용 할 때에
的   自同적 ( 現狀 維持的 ) 四位 基臺를 조성 하여

동일 존재를 유지, 작동 하게 하는 < 合成體 >를 결성 한다.




B. 新生體의 原理的 槪念.


二性 性相이
肯定的인 相對 基準을 造成 하여
目的 >을 중심으로 하고
수수 작용 할 때에
< 發展的 - 的 > 四位 基臺를 조성 하여
그 존재를 발전 하게 하는 < 新生>를 생성 한다.






C.    < 적-자동적 사위 기대 및 發展的 - 的 四位 基臺 > 比較.



ㄱ. 的 - 自同的 四位 基臺.


< 合成體 >는

心情 >을 中心으로 하여
< 적 - 自同적 > 사위 기대를 조성 하고
< 合成體 >를 생성 한다.



ㄴ. < 적 - 發展四位 基臺 >.


< 新生體 >의 발생은

< 目的 >을 中心으로 하여
< 적 - 發展 > 사위 기대를 조성 하고
< 新生體 >를 발생시킨다.




ㄷ. 比較 要約.


위 비교와 같이,

< 合成體 >와 < 新生體 >의 生成
a. 사위 기대 조성의 中心 : < 心情 - 目的 ),
b. 사위 기대 수수 작용의 종류 : < 動的 - 靜的 > 여부에 따라서
c. 서로 다른 결과물 < 合成體 - 新生體 >를 생성 하게 되므로,

< 合成體 >와 < 新生體 >의 개념은
原理的으로 완전히 別個의 槪念이다.




나. 위 引用 本文의 槪念 混同.


A. 위 인용 본문 < 가 > 재 인용.

이것은 Logos가
하나님의 이성 성상을 닮은 일종의 피조물이며 생체임을 뜻 하는 것으로서,
'성상과 형상의 합성체'와 같은 것으로 이해 할 수 있다.





B. 위 인용 본문 < 나 >  재 인용.

이것을 바꾸어 말 하면,
內的 性相과 內的 形狀이
일정 한 목적을 중심 하고
통일 되어 있는 상태가 바로
 Logos의 二性 性狀인 것이다.

마치 하나님에 있어서
본성상과 본형상이
中和(統一 )을 이룬 상태가
神相인 것과 같다.






C. 위 인용 本文 分析.



ㄱ. Logos는 < 신생체 >이며 < 합성체 >이다.


< 합성체 >의 개념과 < 신생체 >의 개념이
원리적으로 완전히 별개의 개념이므로
위 설명은 비 원리적인 개념의 혼동 설명에 해당 한다.





ㄴ. 하나님의 본성상과 본형상의 통일적 중화 상태와 같다.


하나님의 본성상과 본형상이

< 심정 >을 중심으로 한 < 정적 - 자동적 > 사위 기대 조성의 결과물은
하나님의 < 통일적 중화 상태 >를 합성 하고,

< 목적 >을 중심으로 한 < 동적 - 발전적 > 사위 기대 조성의 결과물은
인간 포함 한 피조 삼라 만상의 피조물의 < 신생체 >를 생성 하는 결과가  되므로,

< 목적 > 중심의 < 동적 - 발전적 > 사위 기대는  Logos라는 신생체를 합성 하고,

하나님의 < 통일적 중화체 >를 합성 하는 사위 기대는
그 중심이 < 심정 >이 되어,
< 정적 - 자동적 > 사위 기대 조성의 합성체가 되는 것이므로,

< 목적 > 중심 -  < 동적 - 발전적 > 사위 기대 - 신생체(피조 삼라 만상과 인간) 유발과
< 심정 > 중심 - < 정적 - 자동적 > 사위 기대 - 합성체 ( 통일적 중화체 ) 유발이
<  ~  같다. > 고 설명 한 부분도

개념의 혼동을 유발 하는 비 원리적인 성명이 된다..





3. 結論.


위에서 상론 한 바와 같이


< 合成體 >와 < 新生體 >의 生成은,

a. 사위 기대 조성의 中心 : < 心情 - 目的 ),
b. 사위 기대 수수 작용의 종류 : < 動的 - 靜的 > 여부에 따라서
c. 서로 다른 결과물 < 合成體 - 新生體 >를 생성 하게 되므로,

< 合成體 >와 < 新生體 >의 개념은
原理的으로 완전히 別個의 槪念인데도 불구 하고,

統一 思想의 위 인용 本文  에서는
위 사위 기대의 原理的 槪念의 混同을 내포 한
非 原理的인 說明이 되고 있으므로,

차 후 개정 시에 반영 하여
비 원리적 개념 혼동 설명을
바로 잡아야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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