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통일 사상 인용.
* A.
하나님에 있어서 성상과 형상은
심정을 중심하고
주체와 대상의 관계에서 원만한 수수작용을 함으로서
합성 일체화를 이루고 있다.
이 상태가 완전성이다.
< 통일 사상. P. 346. 하. 6 말. >
* B.
따라서 하나님의 완전성을 닮는다는 것은
인간에 있어서도
심정을 중심으로 하여
성상과 형상이 하나가 되는 것을 의미한다.
< 통일 사상. P. 346. 하. 2 초 ~ 하. 2 말. >
* C.
그런데 생심과 육심의
수수 작용의 중심은
심정이며 사랑이다.
< 통일 사상. P. 347. 상. 7 초 ~ 상. 8 말. >
* D.
그림 5-1.
제1 축복 : 완전성.
중심 : 목적 目的.
2. 제1축복 : 개성 완성 ( 4위 기대 )의 원리적 이해.
< 제1 축복 : 완전성 > 획득을 위한
4위 기대에 있어서
위 인용 본문 < A, B, C, >는
그 중심에 < 심정 (사랑) >을 둔다.
그러나
위 인용 본문 < D : ( 그림 5 - 1 ) >는
그 중심에 < 목적 目的 >을 둔다고 설명 하고 있다.
동일한 < 제1 축복 : 완전성 > 획득을 위하여
그 중심에 < 심정 (사랑) >을 설명( A, B, C, ) 하고
그 중심에 < 목적 目的 >을 그림으로 표시 하고 있다.
창조 원리에 의하면,
4위 기대의 중심에
< 목적 >을 가지면
動的, 發展的 사위 기대가 되어
그 결과로 독립, 신생체를 생성 한다고 한다.
4위 기대의 중심에
< 심정 (사랑) >을 가지면
靜的, 自同的 사위 기대가 되어
그 결과로 조화로운 합성일체화를 이룬다고 한다.
위 본문은
개성 완성체 ( 제1 축복 ) 획득을 위한 4위기대의 설명이므로
개성 완성의 조화로운 합성일체화의 결과 획득을 위해서는
그 중심으로 < 심정 心情 (사랑) >을 가져야 한다.
따라서
위 본문에서
A, B, C, 는 창조 원리에 부합 하는 설명문이고,
D, 는 창조 원리에 위배 되는 그림 표시가 된다.
3. 결론.
위 그림 < 완전성 > 획득의 4위 기대에 있어서
그 중심에
심정 心情 또는 사랑을 가져서
靜的, 自同的 4위 기대 작용을 하여야
그 결과로
< 영육의 조화로운 합성 일체화 > 라고 하는
상태를 획득 할 수 있는 것이
창조 원리의 설명이므로,
위 그림 5-1 완전성 ( 제1 축복)의 그림에서
그 중심이
목표가 아니라
심정 또는 사랑을 가져야
창조 원리에 부합 하는 그림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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