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천성경 인용.
A. 천성경 : 하나님은 무형.
* 하나님은 무형의 주체이시다.
< 천성경. P. 43. 좌. 상. 1 . >
* 무형으로 계시는 하나님.
< 천성경. 좌. 상. 2. >
* 하나님은 어떠한 형체도
갖고 있지 않습니다.
< 천성경. 좌. 상. 2 초 ~ 상. 3 중. >
* 무형의 하나님은 체가 필요하다.
< 천성경. P.47. 우. 상. 7 초 ~ 상. 8 말. >
( 제 1권 제 1장에서 특히 강조 하셨고,
천성경 전체뿐만 아니라
평화 훈경, 통일 사상, 기타 모든 교육 교재에
전반적으로 공통 된 동일 개념의 설명이 존재 한다. )
B. 천성경 : 하나님의 모양, 형상.
* 하나님의 모양을 닮기 위해서입니다.
< 천성경. P.381. 좌. 상. 3 중 ~ 상. 4 중. >
* 남자 여자가 하나 돼야만
자신의 형상대로 만드신 하나님을
닮는 것입니다.
< 천성경. P. 381. 좌. 하. 10 중 ~ 8 초. >
C. 구약 성서( 창세기 ) : 하나님의 형상과 모양.
< 하나님이 가라사대,
우리의 형상을 따라 우리의 모양대로 우리가 사람을 만들고 ~ ( 창 1 : 26 )
하나님이 자기의 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 하시되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시고 ~ ( 창 1 : 27 ) >
2. 위 인용 본문의 창조 원리적 이해.
위 인용 본문 중에서
A : 하나님의 무형. 체가 없으시다.
B : 하나님의 형상, 모양 인정.
동일 저서 내부에서
전후 간의 문맥 개념에
정 반대의 모순과 상충의 개념이 발견 된다.
그 모순과 상충에 대한
정답을 구약 성서 ( 창세기 )에서
C : 하나님이 직접 대답하고 계신다.
< 하나님이 가라사대,
우리의 형상을 따라 우리의 모양대로 우리가 사람을 만들고 ~ ( 창 1 : 26 )
하나님이 자기의 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 하시되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시고 ~ ( 창 1 : 27 ) >
< 형상과 모양 >을 보유 하신다는 말씀은
하나님 본체가 영적 실체로서 존재 하시기 때문에
그 외적 표현 양태로서 < 형상과 모양 >의 표현태를 보이신다는 말씀이시다.
3. 결론.
하나님은
영적 실체로 존재 하시고
그 외적 표현태로서 < 형상과 모양 >을 나타내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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