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C.S.G. 인용.
A.
아담과 해와는 하나님의 몸입니다.
< C.S.G. P. 732. 좌. 하. 15 초 ~ 하. 15 말. >
B.
아담과 해와가 타락 하지 않았으면
하나님의 몸으로 화해서
그 체를 입고 완성해 가지고 ~ . . . . .
< C.S.G. P. 732. 좌. 하. 9 초 ~ 하. 7 중. >
C.
그러면 하나님은 그 아담의 마음에 계시고
아담의 영은 하나님의 몸이 되는 것입니다.
< C.S.G. P. 732. 좌. 하. 4 중 ~ 하. 2 말. >
2. 위 인용 본문의 창조 원리적 이해.
A. 위 인용 본문 요약.
* 완성 인간은 하나님의 몸이다.
B. 완성 인간의 기독론적인 이해.
* 완성 인간은
하나님의 성전이다 ( 고전. 3: 16 ).
* 하나님은 창조 주체이시고
완성 인간은 피조 객체이다.
* 하나님은 영적 본체로서의 주체이시고
완성 아담은 하나님 본성상의 형상적 대상 실체이다.
* 하나님은 영적 본체로서 성상적 주체의 부모이시고
완성 인간은 형상적 대상으로서의 자녀이다.
* 완성 인간은 생명나무, 참감람나무이다.
C. 새장의 비유.
새장에 비둘기가 들어가 있으면,
그 새장이 비둘기로 변화 되는 것이 아니고,
그 새장을 비둘기라고 호칭하지 아니 한다.
D. 완성 인간이 하나님 이시라면 ?
완성 이상 지상 세계에 수 많은 하나님이 계시고,
완성 인간이 증가 하면, 지상 세계에 하나님이 증가 되고,
완성 인간이 육신을 벗으면, 지상에서 하나님의 수가 감소되며,
영계에 완성 인간이 입적하면 영계에 하나님의 수가 증가 된다.
하나님이 ( 예수님 : 완성 인간)이 광야에서 사탄의 시험을 당하시고
하나님이 십자가에 달려서 육을 벗으시고
< 할 수만 있다면 이 쓴잔을 면케 해 주시라 ( 막. 14: 36 ) >고 하나님께 기도하며,
< 왜 나를 버리시나이까 ( 마. 27: 46 )> 고 최후의 기도를 하나님이 하나님께 올릴 수 있으신가?
스테판이 돌매를 맞으면서 순교 할 때
예수님 ( 하나님 )이 하나님 우편에 계시는 것을
영안이 열린 성도들 중에서 보았다 ( 행. 7: 55 ~ 56 )는 성구의 이해.
3. 결론.
위 인용 본문은
하나님의 성전 된 완성 인간의 거룩한 가치를
강조 하신 상징과 비유의 말씀으로 이해 하는 것이
원리에 부합 되는 관점으로 보아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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