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통일 사상 인용.
* 예컨대 , < 모든 인간 (S) 은 동물 (P) 이다. > 에 있어서 S 는 周延, P 는 不周延 이다. 이것은 올바른 판단이다. 이것은 全稱 肯定 判斷 (A) 의 主賓 關係 이다. ( 그림 10 - 3 ).
< 통일 사상. P. 607. 하. 3 중 ~ 하. 1 말. >
2. 위 인용 본문의 논리적 고찰.
위 인용 본문에서,
< 모든 인간 (S) 은 동물 (P) 이다. > 는 오류의 설명문이다.
위 인용 본문은 다음과 같이 수정 되어야 한다.
< 모든 인간 (S) 은 << 어떤 >> 동물 (P) 이다. >
즉 모든 인간은 동물 중에서도 ( 모든 동물 이 아니다. ) < 어떤 특정 동물 ( 영장류 ) > 이다.
S.는 周延 이고, P. 는 不周延 이다.
따라서 위 인용 본문은 < 全稱 肯定 判斷 (A) 의 主賓 關係 > 가 아니고,
< 特稱 肯定 判斷 (I) 의 主賓 關係 > 이다.
그러므로 ( 그림 10-3 ) 은 다시 도해하여야 한다.
즉 S ( 모든 인간 ) 원형 표시가 P ( 동물중의 어떤 특정 일부분 : 영장류 ) 원형 표시 내부의 어떠한 ( 특정 일부분 : 영장류 ) 일부에 겹쳐져야 한다.
3. 결론.
위 인용 본문은 < 特稱 肯定 判斷 (I) 의 主賓 關係 > 이다.
그리고 ( 그림 10 - 3 ) 은
S ( 모든 인간 ) 원형 표시가 P ( 동물중의 어떤 특정 일부분 ) 표시 원형 내부의 어떠한 일부에 겹쳐져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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