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월 17일 목요일

天聖經 말씀(非 原理 ) 誤謬와 그 原理的 理解.


1. 墮落 사탄 非 原理 條件的 요구  
    非 原理的 사랑




가. 天聖經 : 墮落 사탄의 非原理的 사랑 要求.






天聖經 인용 시작.





A. 墮落 천사장 사랑이 原理 ?


하나님 앞에 사랑의 간부가 악마입니다. 지금까지 사랑의 악마 되는 간부가 참소 할 때 그를 상대 해 나오는 것입니다. 그를 인류 앞에, 전체 인간들 앞에 사랑 했다는 조건을 찾기 위해 지금까지 참아 나오 하나님의 심정이라는 겁입니다. 왜 ? 타락 하지 않았으면 천사장이었는데, 천사장도 하나님이 사랑해 가지고야 천국 들어 가는 것입니다. 하나님과 하나님의 아들 딸들이, 천사장을 사랑 하고 난 사람들이 천국 들어가는 것입니다그래서 사탄이 참소 한다는 것입니다. '나는 악마가 되었을망정 당신의 창조 원리, 본연의 원칙적 기준은 남아 있기 때문에 하나님도 나를 사랑 하고 하나님의 아들 딸도 나를 사랑 하지 않고는 천국 못 가는 것이 원칙 아니오? ' 할 때  '응! ' 하는 것입니다. 여기에 목덜미를 거머 쥐고 지금까지 참소해 나왔다는 것입니다.

<천성경. P. 1131. 놔. 하. 11 초 ~ 우. 상. 9 말 >





B. 墮落 사탄을 사랑 해야 하나님의 資格者 ?

. . .
보다 더 큰 사랑이 아니고는 갚을 길이 없다고 보는 겁니다. 그러니 그 원수를 사랑 하고 나서야 본래의 창조 이론에 합격 된 하나님의 자리에 등장 하는 겁니다. 왜? 사탄 마귀, 천사장도 본래는 창조 당시에는 하나님의 사랑을 받게끔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영원히 받게끔 되어 있기 때문에 '당신이 하나님이 되려면 나는 타락 했을망정 나 사랑 했다는 원칙을 세우지 않고는 이 우주를 지배 할 수 있는 자리에 못 가오 ! ' 하고 물고 늘어지는 겁니다. 여기에 걸려 있습니다. 참 기가 찬 사실입니다.

< 천성경. P 1131. 우. 하. 2 초 ~ P. 1132. 좌. 상. 12 말 >





C. 墮落 天使長급 완성 단계 사랑을 하는 것이
    하나님 責任 ?


사탄이 어떻게 해서 하나님 앞에 6천 년 간 바티고 나왔습까 ? 사탄은 이제까지 원리를 들고 나왔습니다. ' 하나님, 나를 처벌 할 수 있읍니까 ? 나를 처벌 하려면 먼저 이 천지를 깨뜨려 버려야 됩니다. 하나님께서 나를 창조 하실 때 비록 천사장이 받는 사랑이지만 완성 기준에서 사랑해 주시려고 창조 하시지 않았읍니까 ? ' 한다는 것입니다. 천사장도 천사장급 완성 기준에서 사랑을 받아야 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천사장은 하나님께 언제 나를 완성 단계에서 사랑해 보았느냐고 묻는 것입니다. 하나님도 여기에 딱 걸리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완성 단계의 사랑을 천사장에게 해 보았읍니까, 못 해 보았읍니까 ? 못 해 봤다는 것입니다. 하나님도 자 천지인 에덴 동산에서 천사장에게도 완성 단계의 사랑을 다 해 줘야 책임을 다 하시는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꼼짝 못 하고 걸려 들어 갑니다.

<천성경. P.1134. 좌. 상. 9 초 ~ 하. 5 말 >





D. 墮落 天使長을 완전 사랑 못 한 하나님의 責任 ?

하나님이 6천 년 동안 사랑 하는 아들 딸의 목을 자르는 것을 수 천만 번 자행 해 온 천사장을 추궁 하지 못 하는 것은 천사장을 완전히 사랑해 주시지 못 한 책임이 있기 때문입니다.

<천성경. P. 1134. 좌. 하. 4 초. ~ 우. 상. 1 중. >



E.  墮落 사탄에게 타락 前의 原理的 사랑을 주어야
     사탄 所有 物件다시 찾아 올 수 있다 ?



사탄이 지금까지 역사적으로 개인-가정-종족-민족-국가-세계-천주-하나님, 
이 8 단계를 중심삼고 물고 있는 것이 뭐냐 ? 

 '당신 하나님은 원칙적인 주인이고, 
당신의 아들 이상적인 아담과 해와, 즉 참부모라는 것은 원칙적인 아들인데, 
그 원칙적인 아버지가 나를 지을 때에 천사장으로 지었기 때문에 

(a)나 천사장이 타락 하기 전에 
당신의 사랑과 당신의 아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는 것이 원칙이었다. 

(b : 타락 후에도 : 필자 주 )   
(a) (타락 전의 원칙적인 ) 사랑을 다 하지 않고는 
당신이 원리적인 아버지로서 
원리적인 아들을 사랑 할 수 있는 자리에
못 서는 것이 아니냐', 
하는 것입니다. 
이게 문제입니다.


(b)(천사장)는 타락 했으나  
(a)당신이 나(천사장) ( 타락 전의 원칙적 )사랑  하지 않고는, 
(천사장) 所有를 
본연의 에덴에서 아담의 사랑, 하나님의 사랑권 내에서 주관 받을 수 있었던 모든 物件을 
못 찾아 간다는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하나님과 아벨이 하나 되어 (a)(천사장)를 사랑  해 가지고 
(a)개인적인 사랑의 조건을 가지고 (사탄이 所有-支配 하고 있는 物件 : 森羅 萬象을 : 필자 주 ) 찾아갈 수 있지, 
그렇지 않으면 (사탄이 소유-지배 하고 있는 물건 : 삼라 만상을 : 필자 주 못 찾아 간다는 겁니다.

그 다음에 가정도 그렇고 종족-민족-국가-세계도 그런 입장에 있고, 
하늘 땅도 그런 입장에 있다고 주장 하는 겁니다. 

그게 사탄이 우리의 멱살을 잡는 뭐라 할까,
목 매는 줄입니다.

< 천성경. P. 1158.  좌. 상. 10 초 ~ 우. 상. 4 말 >




天聖經 인용 종료.







나. 위 인용 본문들의 原理的 分析.



위 인용 본문 중 
필자가 Colour 영문으로 표시 한
아래 영문의 문장에서,

(a)표시  문장은 < 천사장 타락 이전의 原理的 조건적인 사랑 >의 개념을 표시 하고,
(b)표시 문장은 < 墮落 이후의 천사장 위치 >의 개념을 표시 한다.



요약 하자면,



하나님이 

ㄱ. 하나님 자리로 나아 가시는 데(위 인용 본문 <1->),
. 자녀들과 함께 천국을 들어 가시려는데(위 인용 본문 <1->),
. 사탄의 소유-지배 하에 있는 모든 물건(삼라 만상)을 
     다시 찾아 오시려는데(위 인용 본문 <1->),



墮落 天使長 사탄이 - 

(a)천사장 타락 이전의 
原理的인 사랑의 
조건

(b)천사장 墮落 이後에도 
요구 하여



하나님의 목을 매는 줄이 되고
하나님의 멱살을 잡히는 조건이 되어

하나님의 복귀 섭리 역사에 
문제가 되어 왔다는

설명의 말씀이시다. 









2. 人間 責任 分擔 完遂
    創造性 相續
    天使 포함 萬物 主管 권한      확보.



가. 原理 講論 : 人間 責任 分擔 完遂 - 創造性 相續 - 天師 비롯 萬物 主管 權限 確保.


原理 講論 인용 시작.


A. 責任 分擔 完成-創造性 相續-萬物 主管性 許諾 ( I ).


이와 같이 

인간이 
그 자신의의 책임 분담을 완수 하여서만 완성 되도록 창조 하신 것은,

인간이 
하나님도 간섭 하실 수 없는 그의 책임 분담을 완수 함으로서 
인간으로 하여금 하나님의 창조성까지고 닮게 하여 
하나님의 창조의 위업에 가담케 하심으로서,

창조주 하나님이 인간을 주관 하시듯이 
인간도 창조주의 입장에서 만물을 주관 할 수 있는 
주인의 권한을 가지도록 하시기 

위함이었다(창 1 : 28 ).






<원리 강론. 2006. 40쇄. P. 60. 상. 4 초 ~ 10 말 >












B. 책임 분담 완성-창조성 상속-만물 주관성 허락( II ).


이와 같이 

인간이 
자신의 책임 분담을 완수 하여 
하나님의 창조성을 이어 받음으로서 
천사를 비롯 한 만물에 대한 주관성을 가지게 될 때 
비로소 
완성 되도록 하시기 위하여, 

하나님은 간접 주관권을 두시고 인간을 창조 하신 것이다.




<원리 강론. 2006. 40쇄. P. 60. 상. 11 초 ~ 하. 12 중  >





C. 책임 분담 완성-창조성 상속-만물 주관성 허락( III ).


그러므로 
타락 되어 
이러 한 주관성을 갖지 못 하게 된 인간들도 

역시 복귀 원리에 의 하여 인간  책임 분담을 완수 함으로서, 
사탄을 비롯 하여 만물에 대한 주관성을 복귀 하기 위한 
그 간접 주관권을 
다 통과 하지 않으면 
창조 목적을 완성 할 수 없는 
것이다.

<원리 강론. 2006. 40쇄. P. 60. 상. 12 중 ~ 하. 8  중  >



D. 復歸 攝理 延長 理由.


하나님의 구원 섭리가 
그처럼 오랜 기간을 두고 
연장 되어 나온 것은, 

복귀 섭리를 담당 한 중심 인물들이 
하나님도 간섭 하실 수 없는 
그 자신들의 책임 분담을 
수행 하는데 있어서

항상 
失手를 거듭 하여 왔었기 

때문이다.

<원리 강론. 2006. 40쇄. P. 60. 하. 8 중 ~ 하. 5 말  >



원리 강론 인용 종료.






나. 위 인용 본문들의  原理的 要約.

간접 주관권에서 

A. 인간이 부여 된 책임 분담을 완성  하지 하여
B. 하나님의 창조성을 상속 받지 했기 때문에
C. 사탄(타락 천사장)을 비롯 하여 만물에 대한 주관성을 확보 하지 했고
D.  인류 구원 복귀 섭리 역사가 연장을 거듭 하여 내려 왔다.


E.  인간이 책임 분담을 완수 하면, 사탄을 비롯 한 만물 主管權을 確保 하여
F.   하나님의 창조 목적을 完成 할 수 있다.




3. 위 인용 본문 
<1. 天聖經>과 
<2. 原理 講論>의 比較.


가. 天聖經.




하나님이 

ㄱ. 하나님 자리로 나아 가시는 데(위 인용 본문 <1->),
. 자녀들과 함께 천국을 들어 가시려는데(위 인용 본문 <1->),
. 사탄의 소유-지배 하에 있는 모든 物件(森羅 萬象)을 
     다시 찾아 오시려는데(위 인용 본문 <1->),



락 천사장 사탄이 - 

(a)천사장 타락 이전의 
原理的인 사랑의 
조건

(b)천사장 墮落 이후에도 
요구 하여



하나님의 목을 매는 줄이 되고
하나님의 멱살을 잡히는 조건이 되어

하나님의 복귀 섭리 역사에 
문제가 되어 왔다.




나. 原理 講論.


間接 주관권에서 


A. 인간이 부여 된 責任 분담을 완성  하지 하여 


B. 하나님의 創造性을 상속 받지 했기 때문에

C. 사탄(타락 천사장)을 비롯 하여 만물에 대한 主管性을 확보 하지 했고
D.  인류 구원 복귀 섭리 역사가 延長 을 거듭 하여 내려 왔다.

E.  인간이 책임 분담을 完遂 하면, 사탄을 비롯 한 만물 主管權확보 하여
F.   하나님의 창조 목적을 완성 할 수 있다.








다. 위 < 가 항 >과 < 나 항 >의 비교.


A. < 가 항 > : 天聖經 말씀 要約.



인간 구원의 복귀 섭리 역사가 延長 되고,
사탄 소유-주관 하의 만물 복귀 섭리 遲滯 되는 
원인 이유


비 원리에 위치 하는 사탄의 
비원리적인 사랑을  요구  하는
조건이었다.




B. < 나 항 > : 原理 講論 말씀 要約.

인간 구원의 복귀 섭리 역사가 延長 되고,
사탄 소유-주관 하의 만물 복귀 섭리가 遲滯  되는 
원인 이유

間接 주관권의 인간이
부여 된 
인간 責任 分擔을 
완수 하지 했기 
때문이다.

따라서
복귀 섭리 과정의 人間이
인간 責任 분담을 完遂 하면,

하나님의 복귀 섭리 역사는 完了 되고
사탄 소유-주관 하의 만물은 자동 復歸  되어

하나님의 창조 목적인 지상 천국은 完成  된다.









C. 天聖經 말씀 개념과 原理 講論 말씀 개념의 矛盾 - 相衝.




ㄱ. 聖經 말씀의 개념.


비 원리에 위치 한  
타락 사탄 마귀의 
비 원리적 요구 조건 
때문에,


하나님의 복귀 섭리가 延長  되어 나왔고 
사탄 소유 만물 복귀가 遲滯  되어 나왔다.




ㄴ. 原理 講論 말씀의 개념.


間接 주관권 하의 인간이 
責任 분담을 완수 하지하여 

인류 구원 복귀 섭리 역사가 
延長 되어 나왔고 

사탄 주관 하의 만물 복귀가 
遲延 되었다.




ㄷ. 非 原理 말씀.


비 원리 위치 존재의 
비 원리적 요구 조건 
때문에 


하나님의 인간 구원 복귀 섭리가 
延長 되었고, 

사탄 주관 하의 만물 복귀 섭리가 
遲滯 되었다는 


위 인용 본문 天聖經의 말씀은 

非 原理的인 개념이다.




ㄹ. 따라서 본 필자는



原理 講論 말씀

間接 주관권 하의 인간이 
責任 분담을 완수 하지 하여 
인류 구원 복귀 섭리 역사가 延長  되어 나왔고 
사탄 주관 하의 만물 복귀가 遲延  되었다는 

原理的 槪念의 말씀을 
受容 하는 마음의 자세가 

原理的인 이해라고 

생각 한다.



인간 타락으로 
인간 책임 분담을 완수 하지 하여
하나님의 복귀 섭리 역사가 연장 되어 나왔고,
미 완성 인간과 
완성 인간의 소유-지배 하에 있어야 할 만물을 
타락 천사장 사탄이 
所有 - 支配 하게 되었으므로,

人間이 
責任 분담을 完遂 하는 날에는
墮落 天使長 사탄이
완성 人間에게 順從 屈服 하게 되는 것이 
創造 原理이므로 ,

사탄 지배 하에 있는 萬物도 타락 천사장과 함께
自動的으로 
완성 인간에게 復歸 되는 것이 

原理的 要求이다.




4. 結論.


비 원리 위치 존재의 

비 원리적 요구 조건 
때문에,
하나님의 
인간 구원 복귀 섭리가 延長  되었고, 
사탄 주관 하의 만물 복귀 섭리가 遲滯 되었다는 

위 인용 본문 
천성경의 말씀은 

非 原理的인 槪念이다.


따라서 본 필자는

위 原理 講論 말씀인
間接 主管權 하의 人間이 
責任 分擔을 완수 하지하여 
인류 구원 복귀 섭리 역사가 延長   되어 나왔고 
사탄 주관 하의 만물 복귀가 遲延   되었다는,
原理的 槪念의 말씀을 
受容  하는 마음의 자세가 

原理的理解라고 
생각 한다.

人間의 墮落으로 

인간 責任 분담을 완수 하지 하여
하나님의 복귀 섭리 역사가 延長 되어 나왔고,
미 완성 인간과 
완성 인간의 소유-지배 하에 있어야 할 萬物을 
墮落 天使長 사탄이 
所有 - 支配 하게 되었으므로,

인간이 
責任 분담을 完遂 하는 날에는

墮落 天使長 사탄이
완성 인간에게 順從 屈服 하게 되는 것이 
創造 原理 이므로 ,

사탄 지배 하에 있는 만물도 
自動的으로 
완성 인간에게 
복귀 되는 것이 

原理的 要求 이다.


(이 글은  <  Daum Blog : 새 시대의 새 중심 >에 동시 게재 한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