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人間과 萬物의 被造.
원리 강론 인용 시작.
인간은 小 天 宙.
셋째로,
하나님은 인간을 천주를 총합 한 실체상으로 창조 하셨다.
하나님은 나중에 창조 하실 인간의
성상과 형상을 실체적으로 전개 하시어
먼저 피조 세계를 창조 하셨었다.
따라서
(인간) 영인체의 성상과 형상의 실체적인 전개로서 무형 세계를 창조 하셨기 때문에
(인간)영인체는 무형 세계를 총합 한 실체상이요,
한 편 또
(인간) 육신의 성상과 형상의 실체적인 전개로서 유형 세계를 창조 하셨기 때문에
(인간) 육신은 유형 세계를 총합 한 실체상이 되는 것이다.
따라서 인간은 우주를 총합 한 실체상이 되는 것이니,
흔히 인간을 小宇宙라고 하는 이유는 여기에 있는 것이다.
<원리 강론(42쇄:2006년). P.64. 상. 10 초 ~ 하. 8 말. >
원리 강론 인용 종료.
2. 萬物 被造의 原形 - 模型이
人間의 性相-形狀.
萬物 세계 가
앞으로 피조 될 인간의 성상과 형상을
先在 하는 原形의 模型으로 하여
被造 되었으며,
先在 하는 模型으로서의 原形인 인간의 性相-形狀 중에서,
간접 주관권(미완성 세계)에서 完成 후에
有形 (현상) 실체 세계의 직접 주관권(地上 天國)에
居 하다가
형상을 벗고
無形 실체 세계(天上 天國 : 靈界)에 입성 할 수 있는
인간의 性相的 요소인 靈人體(生靈體)의 原形으로서의 模型만은
제외 하고
만물 세계가 피조 된 것이
아니었고,
先在 하는 模型으로서의 原形인 인간의 性相-形狀이
先在 하는 原形인 인간의 성상과 형상을
간접 주관권(미완성 세계)에서 完成 후에
有形 (현상) 실체 세계의 直接 주관권(地上 天國)에 거 하다가
形狀을 벗고
無形 실체 세계(天上 天國 : 靈界)에 입성 할 수 있는
人間의 性相的 요소 ( 靈人體 : 生靈體 )인 原形으로서의 模型의
모든 要素들을
근본적으로 제외 함이 없이 包含 하여
만물 세계가 피조 된 것이기 때문에,
만물 세계도
간접 주관권(미완성 세계)에서 完成 後에
有形 (현상) 실체 세계의 直接 주관권(地上 天國)에
居 하다가
형상을 벗고
無形 실체 세계의 直接 주관권(天上 天國)에 입성 할 수 있는
인간의 性相的 요소(靈人體 : 生靈體)와
同一 한 性相的 要素를
소유 하도록 피조 되었다는
원리 말씀이기 때문에,
同一 한 性相的 要素를
소유 하도록 피조 되었다는
원리 말씀이기 때문에,
模型으로 하여 피조 된
萬物에게도
( 비록 그 程度의 차이는 인간과 다를지라도 )간접 주관권을 통과 하여 完成 된 후에,
有形 (현상) 실체 세계의 直接 주관권(地上 天國)에 거 하다가
形象的인 요소를 벗은 후에
無形 실체 세계(靈界)의 天上 天國에 들어 갈 수 있는 性相的 要素를 갖추고
無形 실체 세계(靈界)의 直接 主管圈인 天上 天國에 갈 수 있다는
논리적 결론이 된다.
또 한,
墮落은 人間과 天使만의 問題이고
萬物은 墮落과 無關 하므로
萬物이
成長 期間(간접 주관권 : 원리의 자율성과 주관성 )만 지나면
完成 되어
自動으로
有形 (현상 ) 실체 세계의 直接 主管圈(地上 天國)과
無形 실체 세계 (靈界)의 直接 主管圈인 天上 天國에
入城 하는 것이
創造 原理이다.
萬物 피조의 模型으로서
萬物의 原形인
완성 人間의 性相이
성장 기간 (간접 주관권)에서의 책임 분담 완수 한
完成 人間의 生靈體로서
有形 (현상) 세계의 直接 主管圈 (地上 天國)에 居 하다가
無形 실체 세계(靈界)의 直接 主管圈( 天上 天國)에 들어 갈 수가 있다면,
萬物의 成長 期間 完成 한 性相的 要素도
그 模型인 人間의 性狀的 要素(完成 生靈體)와 함께
無形 실체 세계 (靈界 )의 直接 主管圈 (天上 天國 )에 당연 하게
入城 하게 된다는 것은
지극히 정상적이고도 자동적인
原理的 槪念이다.
3. 結論.
墮落은 人間과 天使만의 문제이고
萬物은 墮落과 관계 없으므로
萬物이
成長 其間(간접 주관권 : 원리의 자율성과 주관성 )만 지나면
完成 되어 自動으로
直接 主管圈인
有形 (현상) 실체 세계의 地上 天國과
無形 실체 세계 (靈界)의 天上 天國에
入城 하는 것이
創造 原理이며,
萬物 피조의 模型으로서
만물의 原形인 完成 人間의 性相이
성장 기간의 책임 분담 완수 한
完成 인간의 生靈體로서
無形 실체 세계(靈界)의 直接 主管圈(天上 天國)에 들어 갈 수가 있다면,
성장 기간 완성 한 萬物의 性相的 要素도
그 模型인 人間의 性相的 要素(完成 生靈體)와 함께
無形 실체 세계 (靈界)의 直接 主管圈인 天上 天國에
당연 하게 입성 하게 된다는 것은
지극히 정상적이고도 자동적인
原理的 槪念이다.
(이 글은 < Google Blog : The Cosmos of Blue Sky >에 동시 게재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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