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탄 支配 萬物
復歸의
原理的 方法
考察.
1. 사탄 支配 萬物 復歸 方法 : 天聖經.
<墮落 前의 原理的 사랑을 墮落 天使長 사탄이 要求.>
가. 天聖經 引用 始作.
사탄이 지금까지 역사적으로 개인-가정-종족-민족-국가-세계-천주-하나님,
이 8 단계를 중심삼고 물고 있는 것이 뭐냐 ?
'당신 하나님은 원칙적인 주인이고,
당신의 아들 이상적인 아담과 해와, 즉 참부모라는 것은 원칙적인 아들인데,
그 원칙적인 아버지가 나를 지을 때에 천사장으로 지었기 때문에
(a)나 천사장이 타락 하기 전에
당신의 사랑과 당신의 아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는 것이 원칙이었다.
(b : 타락 후에도 : 필자 주 )
(a) 그(타락 전의 원칙적인 ; 필자 주) 사랑을 다 하지 않고는
당신이 원리적인 아버지로서
원리적인 아들을 사랑 할 수 있는 자리에
못 서는 것이 아니냐',
하는 것입니다.
이게 문제입니다.
(b)나(천사장)는 타락 했으나
(a)당신이 나(천사장)를 ( 타락 전의 원칙적 : 필자 주 )사랑 하지 않고는,
내(천사장) 所有를
본연의 에덴에서 아담의 사랑, 하나님의 사랑권 내에서 주관 받을 수 있었던 모든 物件을 못 찾아 간다는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하나님과 아벨이 하나 되어 (a)나(천사장)를 사랑 해 가지고
(a)개인적인 사랑의 조건을 가지고 (사탄이 所有-支配 하고 있는 物件 : 森羅 萬象을 : 필자 주 ) 찾아갈 수 있지,
그렇지 않으면 (사탄이 所有-支配 하고 있는 物件 : 森羅 萬象을 : 필자 주 ) 못 찾아 간다는 겁니다.
그 다음에 가정도 그렇고 종족-민족-국가-세계도 그런 입장에 있고,
하늘 땅도 그런 입장에 있다고
주장 하는 겁니다.
그게 사탄이 우리의 멱살을 잡는 뭐라 할까,
목 매는 줄입니다.
< 천성경. P. 1158. 좌. 상. 10 초 ~ 우. 상. 4 말 >
'당신 하나님은 원칙적인 주인이고,
당신의 아들 이상적인 아담과 해와, 즉 참부모라는 것은 원칙적인 아들인데,
그 원칙적인 아버지가 나를 지을 때에 천사장으로 지었기 때문에
(a)나 천사장이 타락 하기 전에
당신의 사랑과 당신의 아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는 것이 원칙이었다.
(b : 타락 후에도 : 필자 주 )
(a) 그(타락 전의 원칙적인 ; 필자 주) 사랑을 다 하지 않고는
당신이 원리적인 아버지로서
원리적인 아들을 사랑 할 수 있는 자리에
못 서는 것이 아니냐',
하는 것입니다.
이게 문제입니다.
(b)나(천사장)는 타락 했으나
(a)당신이 나(천사장)를 ( 타락 전의 원칙적 : 필자 주 )사랑 하지 않고는,
내(천사장) 所有를
본연의 에덴에서 아담의 사랑, 하나님의 사랑권 내에서 주관 받을 수 있었던 모든 物件을 못 찾아 간다는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하나님과 아벨이 하나 되어 (a)나(천사장)를 사랑 해 가지고
(a)개인적인 사랑의 조건을 가지고 (사탄이 所有-支配 하고 있는 物件 : 森羅 萬象을 : 필자 주 ) 찾아갈 수 있지,
그렇지 않으면 (사탄이 所有-支配 하고 있는 物件 : 森羅 萬象을 : 필자 주 ) 못 찾아 간다는 겁니다.
그 다음에 가정도 그렇고 종족-민족-국가-세계도 그런 입장에 있고,
하늘 땅도 그런 입장에 있다고
주장 하는 겁니다.
그게 사탄이 우리의 멱살을 잡는 뭐라 할까,
목 매는 줄입니다.
< 천성경. P. 1158. 좌. 상. 10 초 ~ 우. 상. 4 말 >
천성경 인용 종료.
나. 위 인용 본문의 原理的 要約.
위 인용 본문 중
필자가 Colour 영문으로 표시 한
아래 영문의 문장에서,
(a)표시 문장은 < 천사장 타락 이전의 原理的 조건적인 사랑 >의 개념을 표시 하고,
(b)표시 문장은 < 墮落 이후의 천사장 위치 >의 개념을 표시 한다.
要約 하자면,
하나님이
사탄의 所有 - 支配 下에 있는 모든 物件(森羅 萬象)을
필자가 Colour 영문으로 표시 한
아래 영문의 문장에서,
(a)표시 문장은 < 천사장 타락 이전의 原理的 조건적인 사랑 >의 개념을 표시 하고,
(b)표시 문장은 < 墮落 이후의 천사장 위치 >의 개념을 표시 한다.
要約 하자면,
하나님이
사탄의 所有 - 支配 下에 있는 모든 物件(森羅 萬象)을
다시 찾아 오시려는데 ~
墮落 天使長 사탄이 ~
(a)천사장 墮落 以前의
原理的인 사랑의
條件을
(b)천사장 墮落 以後에도
要求 하여
하나님의 목을 매는 줄이 되고
하나님의 멱살을 잡히는 조건이 되어
하나님의 복귀 섭리 역사에
문제가 되어 왔다는
설명의 말씀이시다.
2. 墮落 사탄 支配 萬物 復歸 方法:蕩減 復歸.
가. 原理 講論 引用 시작.
A. 責任 分擔 完成-創造性 相續-萬物 主管性 許諾 ( I ).
이와 같이
인간이
그 자신의 責任 分擔을 完遂 하여서만
完成 되도록 창조 하신 것은,
인간이
하나님도 간섭 하실 수 없는
그의 責任 分擔을 完遂 함으로서
인간으로 하여금 하나님의 創造性까지도 닮게 하여
하나님 창조의 위업에 가담케 하심으로서,
창조주 하나님이 인간을 주관 하시듯이
인간도 창조주의 입장에서 만물(천사 포함 : 필자 주 )을 主管 할 수 있는
主人의 權限 을 가지도록 하시기위함이었다(창 1 : 28 ).
<원리 강론. 2006. 40쇄. P. 60. 상. 4 초 ~ 10 말 >
B. 責任 分擔 完成-創造性 相續-萬物 主管性 許諾( II ).
이와 같이
인간이
자신의 責任 分擔을 完遂 하여
하나님의 創造性을 이어 받음으로서천사를 비롯 한
만물에 대한
主管性을 가지게 될 때
완성 되도록 하시기 위하여,
하나님은
간접 주관권을 두시고
인간을 창조 하신 것이다.
<원리 강론. 2006. 40쇄. P. 60. 상. 11 초 ~ 하. 12 중 >
C. 責任 分擔 完成-創造性 相續-萬物 主管性 許諾( III ).
그러므로
墮落 되어
이러 한 主觀性을 갖지 못 하게 된
인간들도
역시 復歸 原理에 의 하여
人間 責任 分擔을
完遂 함으로서,
사탄을 비롯 하여
萬物에 대한
主管性을
復歸 하기 위한
다 通過 하지 않으면
創造 目的을 完成 할 수 없는
것이다.
<원리 강론. 2006. 40쇄. P. 60. 상. 12 중 ~ 하. 8 중 >
나. 위 인용 본문의 原理的 要約.
間接 主管圈에서
A. 인간이 부여 된 責任 分擔을 完成 하지 못 하여
B. 하나님의 創造性을 相續 받지 못 했기 때문에
C. 사탄(타락 천사장)을 비롯 하여 萬物에 대한 主管性을 확보 하지 못 했다.D. 인간이 責任 分擔을 完遂 하면,
사탄을 비롯 한 萬物 主管權 을 확보 하여
E. 하나님의 創造 目的을 完成 할 수 있다.
3. 위 인용 本文 槪念의 矛盾 - 相衝과
蕩減 復歸 原理 정리.
가. 위 引用 本文 要約 比較.
A. 위 引用 本文 1(天聖經) 要約.
하나님이
사탄의 所有-支配 下에 있는
모든 物件(삼라 만상)을
모든 物件(삼라 만상)을
다시 찾아 오시려는데 ~
墮落 天使長 사탄이 ~
(a)천사장 타락 以前의
原理的인 사랑 의
條件을
(b)천사장 墮落 以後에도
要求 하며
萬物 을 내어 놓지 아니 한다.
間接 主管圈에서
A. 인간이 부여 된 責任 分擔을 完成 하지 못 하여
B. 하나님의 創造性을 相續 받지 못 했기 때문에
C. 사탄(墮落 天使長 )을 비롯 하여 萬物 에 대한主管性을 확보 하지 못 했다.
D. 인간이 責任 分擔을 完遂 하면,
사탄을 비롯 한 萬物 의 主管權 을
確保 하여
E. 하나님의 創造 目的을 完成 할 수 있다.
나. 위 두 引用 本文 槪念의 矛盾-相衝.
A. 天聖經 :
墮落 天使長 사탄 (非 原理的 存在)이
墮落 前의
原理的 사랑要求 :
< 非 原理的 條件 >.
B. 原理 講論 :
墮落 人間 의
責任 分擔
未 完遂 -
創造性
未 相續-
( 사탄 包含 萬物에 대한 ) 主管性
未 確保 :
< 原理的 조건 >.
위 두 인용 본문의 槪念이 矛盾-相衝 되므로
아래에서
墮落 天使長 사탄의
支配 下 에 있게 된
涇渭 와
萬物 復歸를 위한
蕩減 復歸 原理 를
정리 한다.
다. 蕩減 復歸 原理 정리.
(墮落 天使長 사탄의
萬物 主管 - 支配 經路와
正 反對의
蕩減 復歸 經路 :
인간 墮落과 責任 分擔 未 完遂 로
人間 과
인간 主管 - 支配 下의 萬物이
同時 에 墮落 사탄의 主管 - 支配에 捕獲 당함. )
A. 墮落 天使長이
인간을 誘惑 하여
人間 責任 分擔 遂行을
妨害 하였으므로,
B. 墮落 天使長 사탄 이
責任 分擔 未 完成 의 人間 과
人間 主管 - 支配 下 의 萬物 을 同時에
主管 - 支配 하게 되었고,
C. 完成 人間 의 主管 - 支配를 받아야 할
萬物을
萬物을
墮落 天使長 사탄 이
主管 -支配 함.
主管 -支配 함.
人間 을 主管 - 支配 하게 된
墮落 天使長 사탄 이
人間 主管 下 의 만물도 역시
主管 - 支配 하게 된 것이
墮落 天使長 사탄 의
萬物 主管 - 支配
涇渭 이다.
라. 萬物 蕩減 復歸 原理 :
墮落 經路와 反對의 原理的 經路.
A. 人間 責任 分擔 完成.
人間이
사탄의 誘惑과 毁謗을
克服 하고
克服 하고
人間 責任 分擔 을
完成 하게 되면,
完成 하게 되면,
B. 責任 分擔 完成 人間이 사탄 주관 - 지배.
責任 分擔 完成 人間은
生靈體를 완성 하여
間接 주관권을 通過 하고
直接 주관권에 進入 하게 되어,
하나님의 創造性 을 相續 받게 되므로
創造主 하나님을 主人 으로 모시고 順從 屈服 하는
墮落 從 天使長은
絶對者 創造主 하나님 이 세우신
創造 原理에 絶對 順從 해야 하므로
創造主 하나님의 아들 딸인 人間도 主人의 子女들이므로,
創造主 하나님 앞에서와 똑 같이,
主人의 子女인 人間 을
主人으로 모시고 順從 屈服 하는 것이
創造 原理에 의한
墮落 天使長 사탄 의
原理的 義務 와 責任 이다.
C. 사탄 지배 下의 萬物도 人間 主管 - 支配로 蕩減 復歸 :
< 蕩減 復歸 原理의 要求 條件 >.
責任 分擔 完成으로
生靈體 完成 하여
直接 主管圈에 復歸 完了 한
完成 人間 앞에
創造 原理 에 의하여
墮落 天使長 사탄이
創造主 하나님을 主人으로 모시고
順從 屈服 하듯이
順從 屈服 하듯이
主人의 子女들 앞에서도
主人으로 모시고
順從 屈服 하게 됨으로,
順從 屈服 하게 됨으로,
墮落 天使場 사탄이
일시적으로 主管-支配 하던 萬物 도
同時에
主人의 아들 딸들 앞에
復歸 되는 것이
蕩減 復歸 原理의
要求 條件이다.
4. 結論.
非 原理 位置 存在인
墮落 天使長 사탄의
非 原理的 要求 條件
때문에,
하나님의
(사탄 主管 下 에 있는)
萬物 復歸 攝理가
遲滯 되었다는
위 인용 본문
天聖經의 말씀은
非 原理的인
槪念이다.
따라서 본 필자는
위 原理 講論 말씀인
責任 分擔을 完遂 하지 못 하여
하나님의 創造性을 相續 받지 못 하였으며,
天使長을 包含 한 萬物 主觀性 을 獲得 할 수 없었기 때문에
사탄 主管 하 의 萬物 復歸가
遲延 되었다는,
原理的 槪念의 말씀을
受容 하는 마음의 姿勢가
原理的인 理解라고
생각 한다.
人間의 墮落으로
人間 責任 分擔을 完遂 하지 못 하여
未 完成 人間과
完成 人間의 所有-支配 下에 있어야 할 萬物을
墮落 天使長 사탄이
所有 - 支配 하게 되었으므로,
人間이
責任 分擔을 完遂 하는 날에는
生靈體를 完成 하고
直接 主管圈에 入城 한
完成 人間을
墮落 天使長 사탄이
創造主 하나님을 主人으로 모시고
順從 屈服 하는 것이
創造 原理 이듯이,
創造主 하나님 主人의 子女인
完成 人間을 主人으로 모시고
順從 屈服 해야 되는 것이
創造 原理이므로 ,
사탄 支配 下에 있는 萬物도
自動的으로
完成 人間에게
復歸 되는 것이
蕩減 復歸 原理의
要求이다.
(이 글은 < Daum Blog : 새 時代의 새 中心 >에 동시 게재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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