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天聖經의 復歸 攝理 延長 理由.
가. 天聖經 : 墮落 사탄의 非原理的 사랑 要求.
天聖經 인용 시작.
A. 墮落 天使長이 要求 하는 墮落 前 本然의 原理的 사랑.
하나님 앞에 사랑의 간부가 악마입니다. 지금까지 사랑의 악마 되는 간부가 참소 할 때 그를 상대 해 나오는 것입니다. 그를 인류 앞에, 전체 인간들 앞에 사랑 했다는 조건을 찾기 위해 지금까지 참아 나오 하나님의 심정이라는 겁입니다. 왜 ? 타락 하지 않았으면 천사장이었는데, 천사장도 하나님이 사랑해 가지고야 천국 들어 가는 것입니다. 하나님과 하나님의 아들 딸들이, 천사장을 사랑 하고 난 사람들이 천국 들어가는 것입니다. 그래서 사탄이 참소 한다는 것입니다. '나는 악마가 되었을망정 당신의 창조 원리, 본연의 원칙적 기준은 남아 있기 때문에 하나님도 나를 사랑 하고 하나님의 아들 딸도 나를 사랑 하지 않고는 천국 못 가는 것이 원칙 아니오? ' 할 때 '응! ' 하는 것입니다. 여기에 목덜미를 거머 쥐고 지금까지 참소해 나왔다는 것입니다.
<천성경. P. 1131. 놔. 하. 11 초 ~ 우. 상. 9 말 >
B. 墮落 사탄 이 本然의 原理的 사랑 요구.
. . .
보다 더 큰 사랑이 아니고는 갚을 길이 없다고 보는 겁니다. 그러니 그 원수를 사랑 하고 나서야 본래의 창조 이론에 합격 된 하나님의 자리에 등장 하는 겁니다. 왜? 사탄 마귀, 천사장도 본래는 창조 당시에는 하나님의 사랑을 받게끔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영원히 받게끔 되어 있기 때문에 '당신이 하나님이 되려면 나는 타락 했을망정 나 사랑 했다는 원칙을 세우지 않고는 이 우주를 지배 할 수 있는 자리에 못 가오 ! ' 하고 물고 늘어지는 겁니다. 여기에 걸려 있습니다. 참 기가 찬 사실입니다.
< 천성경. P 1131. 우. 하. 2 초 ~ P. 1132. 좌. 상. 12 말 >
C. 墮落 天使長이 完成 段階 사랑을 要求.
사탄이 어떻게 해서 하나님 앞에 6천 년 간 바티고 나왔습까 ? 사탄은 이제까지 원리를 들고 나왔습니다. ' 하나님, 나를 처벌 할 수 있읍니까 ? 나를 처벌 하려면 먼저 이 천지를 깨뜨려 버려야 됩니다. 하나님께서 나를 창조 하실 때 비록 천사장이 받는 사랑이지만 완성 기준에서 사랑해 주시려고 창조 하시지 않았읍니까 ? ' 한다는 것입니다. 천사장도 천사장급 완성 기준에서 사랑을 받아야 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천사장은 하나님께 언제 나를 완성 단계에서 사랑해 보았느냐고 묻는 것입니다. 하나님도 여기에 딱 걸리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완성 단계의 사랑을 천사장에게 해 보았읍니까, 못 해 보았읍니까 ? 못 해 봤다는 것입니다. 하나님도 자유 천지인 에덴 동산에서 천사장에게도 완성 단계의 사랑을 다 해 줘야 책임을 다 하시는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꼼짝 못 하고 걸려 들어 갑니다.
<천성경. P.1134. 좌. 상. 9 초 ~ 하. 5 말 >
D. 墮落 天使長을 完全 사랑 하는 것이 하나님의 責任.
하나님이 6천 년 동안 사랑 하는 아들 딸의 목을 자르는 것을 수 천만 번 자행 해 온 천사장을 추궁 하지 못 하는 것은 천사장을 완전히 사랑해 주시지 못 한 책임이 있기 때문입니다.
<천성경. P. 1134. 좌. 하. 4 초. ~ 우. 상. 1 중. >
사탄이 지금까지 역사적으로 개인-가정-종족-민족-국가-세계-천주-하나님,
이 8 단계를 중심삼고 물고 있는 것이 뭐냐 ?
'당신 하나님은 원칙적인 주인이고,
당신의 아들 이상적인 아담과 해와, 즉 참부모라는 것은 원칙적인 아들인데,
그 원칙적인 아버지가 나를 지을 때에 천사장으로 지었기 때문에
(a)나 천사장이 타락 하기 전에
당신의 사랑과 당신의 아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는 것이 원칙이었다.
(b : 타락 후에도 : 필자 주 )
(a) 그(타락 전의 원칙적인 ) 사랑을 다 하지 않고는
당신이 원리적인 아버지로서
원리적인 아들을 사랑 할 수 있는 자리에
못 서는 것이 아니냐',
하는 것입니다.
이게 문제입니다.
(b)나(천사장)는 타락 했으나
(a)당신이 나(천사장)를 ( 타락 전의 원칙적 )사랑 하지 않고는,
내(천사장) 所有를
본연의 에덴에서 아담의 사랑, 하나님의 사랑권 내에서 주관 받을 수 있었던 모든 物件을
못 찾아 간다는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하나님과 아벨이 하나 되어 (a)나(천사장)를 사랑 해 가지고
(a)개인적인 사랑의 조건을 가지고 (사탄이 所有-支配 하고 있는 物件 : 森羅 萬象을 : 필자 주 ) 찾아갈 수 있지,
그렇지 않으면 (사탄이 所有-支配 하고 있는 物件 : 森羅 萬象을 : 필자 주 ) 못 찾아 간다는 겁니다.
그 다음에 가정도 그렇고 종족-민족-국가-세계도 그런 입장에 있고,
하늘 땅도 그런 입장에 있다고
주장 하는 겁니다.
그게 사탄이 우리의 멱살을 잡는 뭐라 할까,
목 매는 줄입니다.
< 천성경. P. 1158. 좌. 상. 10 초 ~ 우. 상. 4 말 >
天聖經 인용 종료.
나. 요약.
墮落 天使長 사탄이 -
(a)天使長 墮落 以前 의
原理的인 사랑 要求의
條件을
(b)天使長 墮落 이後에도
主張 하여
하나님의 復歸 攝理가
延長 되어 나왔다.
2. 原理 講論: 復歸 攝理 延長 理由.
가. 原理 講論 인용 시작.
하나님의 救援 攝理가
그처럼 오랜 期間을 두고
延長 되어 나온 것은,
복귀 섭리를 담당 한 中心 人物들이
하나님도 간섭 하실 수 없는
그 자신들의 責任 分擔을
遂行 하는데 있어서
항상
失手를 거듭 하여 왔었기
때문이다.
<원리 강론. 2006. 40쇄. P. 60. 하. 8 중 ~ 하. 5 말 >
원리 강론 인용 종료.
나. 위 인용문 요약.
하나님의 復歸 攝理
延長 要因은
攝理 中心 人物의
責任 分擔 遂行에
거듭 된 失手
때문이었다.
3. 위 두 인용문의 原理的 解釋.
原理 軌道 위에서의
하나님 중심 사랑만이
보호 받아야 할 참 사랑이다.
가. 사랑의 原理的 개념.
사랑은,
A. 肯定的인 목적,
B. 共同 목적 즉
C. 創造 목적을 중심 하고
D. 하나님을 中心으로 主體와 對象이
E. 相對 基準을 助成 하고
F. 四位 基臺를 完成 하려는
主體와 對象 사이에서,
情적 衝動의 Energy라는 것이
原理的인
사랑의 槪念
정리 이다.
나. 原理的 개념의 사랑과 사탄 마귀.
사탄 魔鬼는
위 原理的 개념 조건 들 중에서
A. 긍정적인 B. 공동 목적 즉 C. 창조 목적 중심의
정 反對의 입장에 위치 하는
A. 否定적, B. 相反 목적, C. 創造 破壞 목적을 중심 한 존재로서,
D. 하나님을 떠난 非 原理的인 位置이며,
E. 하나님을 떠난 非 原理的인 相對 基準을 造成 하고 있다.
다. 非 原理 位置의 사탄이
悔改 하기 전에는
原理의 하나님의 사랑을 받을
資格이
없다.
사탄이
過誤를 뉘우치고 悔改 하여
蕩減 條件을 세우고
本然의 原理 軌道 위로 復歸 된다면,
原理 軌道 條件을 充足 하는 사탄을
容恕 하고 사랑 하는 것이
原理의 命令으로 이해 하는
心情의 所有者가
原理人으로서原理的인 마음 姿勢이다.
라. 타락 사탄은 하나님 사랑 주장 비적격자.
原理 軌道 벗어 난 후
悔改 하지 아니 한
非 原理 位置의
사탄을
原理의 하나님이
相對 하실 수가 없고,
原理 궤도 벗어 난 후
悔改 하지 아니 한
非 原理 位置의
사탄은
原理의 하나님 사랑을 받을 原理的인 資格이
없으므로
原理의 하나님 사랑을
主張 할 수 있는
原理的 適格者가
아니다.
원리의 하나님은
非 原理的 存在를
外面 하시고
非 原理的 條件 提示를
無視 하시는 것이
원리의 하나님이
취 하실 수 있는
原理的 位置이시다는 것이
原理的인 觀點이다.
原理的 非 適格者인
墮落 天使長의
非 原理的 主張질의 條件에
原理의 하나님이
멱살이 잡히시고
목줄에 매이셔서
6천 년 동안
물려 나오신다는
말씀은
非 原理的인 개념의
말씀이시다.
마. 사탄의 역사적 起源.
사탄 마귀는
인간 조상의
성장 기간 ( 간접 주관권 -책임 분담 미 완성권 - 원리 결과 주관권) 뿐만이 아니라
인류 역사를 두고
A. 인간의 책임 분담 완성의 길을 온갖 수단과 방법으로 毁謗 하여
B. 인류를 사탄 主管圈 下에 두고
C. 인간 책임 분담 미완성의 간접 주관권에 인류가 머물게 迷惑 하며,
하나님 앞에서
D. 人類 責任 分擔 未完成 사실을 讒訴 하고
E. 인류를 靈界의 사탄 주관권인 地獄으로 끌고 갈 뿐만이 아니라,
F. 사탄 주관 하의 가인 편 인류를 하나님이 복귀 할 수 없도록 毁謗 하는 것이
사탄의 役事이다.
바. 사탄이 하나님 앞에 서는 理由와
하나님이 復歸 攝理 歷史에
사탄의 讒訴를 許諾 하시는
原理的 理由.
인간의
責任 分擔 未完成이라는
原理的 條件을 걸고
讒訴 하는 것이
사탄의 存在 理由이기 때문에
原理의 하나님은
原理 條件을 앞 세운 사탄의 讒訴를
許諾 하실 수 밖에 없는 것이다.
非 原理的인 사랑의 要求
條件이
아니라,
原理的인 條件인
人間 責任 分擔 遂行의
完成 與否를
讒訴 하는
사탄의 역사를
許諾 하시고
그 條件 때문에
復歸 攝理 歷史 모든 路程에
사탄의 原理的(인간 責任 分擔 未完成) 條件 에
걸려서
목 줄에 매이시고
멱살을 잡히셔서
꼼짝 없이 물려 나오신
하나님이시며,
原理的인 條件인
人間 責任 分擔 遂行의
完成 與否를
사탄이 讒訴 하도록
빌미를 提供 하는
攝理 歷史 擔當 中心 人物들의
人間 責任 分擔 遂行 過程에서
거듭 된 失手가
하나님의 復歸 攝理 路程을
毁謗 - 遲延시켜 나왔다 는
말씀으로 이해 하는
것이
原理的인 觀點 이다.
4. 結論.
復歸 攝理 歷史 擔當
中心 人物들의
人間 責任 分擔 未完成이라는
原理的 條件을 걸고
讒訴 하는 것이
사탄의 存在 理由이기 때문에
原理의 하나님은
原理 條件을 앞 세운 사탄의 讒訴를
許諾 하실 수 밖에 없는 것이다.
非 原理的 存在인 墮落 사탄의非 原理的인 사랑이라는
非 原理的 要求 條件이
아니라,
原理的인 條件인
復歸 攝理 歷史 擔當
中心 人物들의
人間 責任 分擔 遂行의
完成 與否를
讒訴 하는
사탄의 役事를
許諾 하시고
그 條件 때문에
復歸 攝理 歷史 모든 路程에
사탄의 原理的(인간 責任 分擔 未完成) 條件 에
걸려서
목 줄에 매이시고
멱살을 잡히셔서
꼼짝 없이 물려 나오신
하나님이시며,
原理的인 條件인
人間 責任 分擔 遂行의
完成 與否를
사탄이 讒訴 하도록
빌미를 提供 하는
攝理 歷史 擔當 中心 人物들의
人間 責任 分擔 遂行 過程에서
거듭 된 失手가
하나님의 復歸 攝理 路程을
毁謗 - 遲延시켜 나왔다 는
말씀으로 이해 하는
것이
原理的인 觀點 이다.
( 이 글은 < Daum Blog : 새 時代의 새 中心 >에 동시 게재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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