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월 23일 수요일

原理 講論 語彙 槪念의 混同으로 인한 論理 展開 矛盾과 그 原理的 理解.

 
1. <被造 세계> - <萬物 세계>.
     (  語彙 槪念 混同 分析과 原理的 理解 :
      이 글에서는 語彙 槪念에 Focus를 두고
      原理的 論理 展開의 Focus
      다음 글에서 다룬다.  )


원리 강론 인용 시작.



피조 세계는 하나님에 대한 내적인 감성을 갖추지 못 하고 있다. 그러므로 하나님은 이 세계를 직접 주관 하시지 않으시고, 이 세계에 대한 감성을 갖춘 인간을 창조 하시어 그로 하여금 피조 세계를 직접 주관 하도록 하신 것이다.


<원리 강론. 42쇄:2006년. P. 63. 상. 11 중 ~ 10 중 >

원리 강론 인용 종료.


2. 要約 및 原理的 分析.

가. 위 인용 본문 要約.

A. 피조 세계는
하나님에 대한 내적 감성이 없으므로

B. 인간을 창조 하셔서
피조 세계를 직접 주관 하도록 하셨다.


나. 위 <2-가-A>문의 槪念 矛盾.

피조 세계의 개념은
인간천사만물을 포함 하여
창조주 하나님을 제외 한
피조 객체인 천주 전체를 의미 한다.


다. 完成 人間과 天使는 하나님의 內的 感性 所有.

위 본문의 < 피조 세계 > 가운데서

완성 인간천사
하나님에 대한 내적 감성
갖추고 있으므로,

위 인용 본문에서 사용 된
< 피조 세계 >의 어휘는

하나님에 대한 내적 감성을 갖춘
인간과 천사를 제외 한

< 인간과  천사를 제외 한 피조 세계 >

또는

<天使를 除外 한 萬物 世界>의 어휘로
표현 해야


  < 2-가-A. 人間天使除外被造 세계는
하나님에 대한 內的 感性으므로 . . .  >

또는,

< 天使 除外 한 萬物 세계는
하나님에 대한 內的 感性으므로 . . . . >

라는 표현이 되어서


원리적인 개념에
적합 하다.


라. <2--B> 문의 槪念 矛盾.

<인간>으로 하여금
<피조 세계>를 주관 하도록 하셨다는
말씀도

모순의 개념을
내포 한다.

<피조 세계>는
하나님을 제외 한
<인간천사만물을 포함 한 세계>의 개념이므로,

인간으로 하여금

인간과 천사 및 만물을 주관 하도록
창조 하셨다는

비 원리적 개념이 되므로,

<人間>으로 하여금

<天使 包含 한 萬物 세계>
또는
<人間 除外 한 被造 세계>

主管 하도록 創造 하셨다

원리적 개념의 문장으로


다시 수정 해서

기록 해야 한다.




3. 結論.

위 본문의 < 被造 世界 > 가운데서

人間과 天使
하나님에 대한 內的 感性
갖추고 있으므로,

위 인용 본문에서 사용 된
< 피조 세계 >의 어휘는,

하나님에 대한 내적 감성을 갖춘
인간과 천사를 제외 한 <피조 세계>

또는

<천사제외만물 세계>

즉,


< 천사를 제외 한 만물 세계 >는
하나님에 대한 내적 감성을 갖추지 못 했으므로 . . . .  ,

또는

< 인간과 천사를 제외 한 피조 세계>는
하나님에 대한 내적 감성을 갖추지 못 했으므로 . . . .  ,

의 어휘로

표현 해야


원리적인 개념에
적합 하다.

또한


<피조 세계>는

하나님을 제외 한
<인간천사만물을 포함 한 세계>의 개념이므로,

인간으로 하여금
인간과 천사 및 만물을 주관 하도록 창조 하셨다는
비 원리적 개념이 되므로,

<인간>으로 하여금

<천사 포함 한 만물 세계>를

또는

<인간 제외 한 피조 세계>를

주관 하도록 창조 하셨다는


원리적 개념의 문장으로
다시 수정 해서 기록 해야

창조 원리의 전후 문장 개념이

원리적으로 합당 하고

논리적인 모순이 제거 된다.





( 이 글은  <  Daum Blog  :  새 時代의 새 中心 >에 동시 게재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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