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被造 세계> - <萬物 세계>.
( 語彙 槪念 混同 分析과 原理的 理解 :
이 글에서는 語彙 槪念에 Focus를 두고
原理的 論理 展開의 Focus는
다음 글에서 다룬다. )
이 글에서는 語彙 槪念에 Focus를 두고
原理的 論理 展開의 Focus는
다음 글에서 다룬다. )
원리 강론 인용 시작.
피조 세계는 하나님에 대한 내적인 감성을 갖추지 못 하고 있다. 그러므로 하나님은 이 세계를 직접 주관 하시지 않으시고, 이 세계에 대한 감성을 갖춘 인간을 창조 하시어 그로 하여금 피조 세계를 직접 주관 하도록 하신 것이다.
<원리 강론. 42쇄:2006년. P. 63. 상. 11 중 ~ 10 중 >
원리 강론 인용 종료.
2. 要約 및 原理的 分析.
가. 위 인용 본문 要約.
A. 피조 세계는
하나님에 대한 내적 감성이 없으므로
B. 인간을 창조 하셔서
피조 세계를 직접 주관 하도록 하셨다.
나. 위 <2-가-A>문의 槪念 矛盾.
피조 세계의 개념은
인간과 천사 및 만물을 포함 하여
창조주 하나님을 제외 한
피조 객체인 천주 전체를 의미 한다.
다. 完成 人間과 天使는 하나님의 內的 感性 所有.
위 본문의 < 피조 세계 > 가운데서
완성 인간과 천사는
하나님에 대한 내적 감성을
갖추고 있으므로,
위 인용 본문에서 사용 된
< 피조 세계 >의 어휘는
하나님에 대한 내적 감성을 갖춘
인간과 천사를 제외 한
< 인간과 천사를 제외 한 피조 세계 >
또는
<天使를 除外 한 萬物 世界>의 어휘로
표현 해야
< 2-가-A. 人間과 天使를 除外 한 被造 세계는
하나님에 대한 內的 感性이 없으므로 . . . >
또는,
< 天使 除外 한 萬物 세계는
하나님에 대한 內的 感性이 없으므로 . . . . >
라는 표현이 되어서
원리적인 개념에
적합 하다.
라. <2-가-B> 문의 槪念 矛盾.
<인간>으로 하여금
<피조 세계>를 주관 하도록 하셨다는
말씀도
모순의 개념을
내포 한다.
<피조 세계>는
하나님을 제외 한
<인간과 천사와 만물을 포함 한 세계>의 개념이므로,
인간으로 하여금
인간과 천사 및 만물을 주관 하도록
창조 하셨다는
비 원리적 개념이 되므로,
<人間>으로 하여금
<天使 包含 한 萬物 세계>
또는
<人間 除外 한 被造 세계>
를
主管 하도록 創造 하셨다는
원리적 개념의 문장으로
다시 수정 해서
기록 해야 한다.
3. 結論.
위 본문의 < 被造 世界 > 가운데서
人間과 天使는
하나님에 대한 內的 感性을
갖추고 있으므로,
위 인용 본문에서 사용 된
< 피조 세계 >의 어휘는,
하나님에 대한 내적 감성을 갖춘
인간과 천사를 제외 한 <피조 세계>
또는
<천사를 제외 한 만물 세계>
즉,
< 천사를 제외 한 만물 세계 >는
하나님에 대한 내적 감성을 갖추지 못 했으므로 . . . . ,
또는
< 인간과 천사를 제외 한 피조 세계>는
하나님에 대한 내적 감성을 갖추지 못 했으므로 . . . . ,
의 어휘로
표현 해야
원리적인 개념에
적합 하다.
또한
<피조 세계>는
하나님을 제외 한
<인간과 천사와 만물을 포함 한 세계>의 개념이므로,
인간으로 하여금
인간과 천사 및 만물을 주관 하도록 창조 하셨다는
비 원리적 개념이 되므로,
<인간>으로 하여금
<천사 포함 한 만물 세계>를
또는
<인간 제외 한 피조 세계>를
주관 하도록 창조 하셨다는
원리적 개념의 문장으로
다시 수정 해서 기록 해야
창조 원리의 전후 문장 개념이
원리적으로 합당 하고
논리적인 모순이 제거 된다.
( 이 글은 < Daum Blog : 새 時代의 새 中心 >에 동시 게재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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