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2월 25일 토요일

천성경 말씀 (애국자)의 전후 상호 모순과 원리적 이해.

 


천성경 말씀(애국자) 

전후 상호 모순과 

원리적 이해.






1. 천성경 인용.



애국은 나라를 중심삼은 것이 아닙니다. 

부모를 해방하겠다는 사랑의 마음을 가진 효자 . . . . 

애국하기 전에 애부모해야 됩니다. 

효자가 되어야 합니다. 

그걸 통해 가지고 애국할 수 있고, 

애국할 수 있는 길을 통해 가지고 세계를 사랑하고, 

세계로 통할 수 있는 길을 사랑해 가지고 하늘을 . . . . 그렇게 되는 겁니다. 

부모 앞에 효자가 먼저 돼야 됩니다. 



< 천성경.  P.2121. 좌. 하. 7 초 ~ 우. 상.4 말.  >



애국심은 하늘의 이상에 연결 되기 때문에, 

본심은 충효의 길을 찬미하게 되는 것입니다.



< 천성경.  P.2120. 우. 상.12 초 ~ 우. 상. 14 중. >




2. 인용 본문 분석과 원리적 이해.



< 애국은 나라를 중심삼은 것이 아닙니다. >



위 인용 말씀은 

셀 수도 없이 두루 반복 하신 다른 곳에서의 말씀과는 

정 반대의 부정적인 개념의 말씀이다.


국가를 중심으로 나라를 사랑 하는 애국자를 충신이라고 한다는 기존의 말씀과는

상반 되는 개념의 말씀이시다.


메시아는 하나님을 지상에 모시는 외적인 영육 실체 대상이라고 할 때에

메시아의 말씀에 전후 모순 되는 말씀이 있을 수 없기 때문에


위 인용 본문의 말씀은

상징 또는 비유의 말씀으로

각자의 심령 개발 정도에 따라서 

서로 다른 해석과 이해가 있을 수 있다.




부모를 해방하겠다는 사랑의 마음을 가진 효자 . . . . 

애국하기 전에 애부모해야 됩니다. 

효자가 되어야 합니다. 

그걸 통해 가지고 애국할 수 있고, 

애국할 수 있는 길을 통해 가지고 세계를 사랑하고, 

세계로 통할 수 있는 길을 사랑해 가지고 하늘을 . . . . 그렇게 되는 겁니다. 

부모 앞에 효자가 먼저 돼야 됩니다

​ 

사랑의 마음을 가진 효자, 愛부모 하는 효자가 먼저 되면,

국가와 세계와 천주와 하나님을 사랑하는 길을 찾아 갈 수 있으므로,


애국 이전에 愛부모, 효자의 마음이 먼저 되어야 

그 다음 단계의 사랑을 할 수가 있다는 말씀이

위 인용 말씀의 핵심으로 자리잡고 있다.


그러므로

부모를 중심하고 愛父母 하는 마음이 중심이 되어야

애국을 할 수 있는 충신의 자격자가 되어

나라를 사랑 할 수 있다는 말씀으로

이해 하는 것이


원리적인 이해이다.




3. 結論.


위 인용 본문의 말씀은

상징 또는 비유의 말씀으로

각자의 심령 개발 정도에 따라서 

서로 다른 해석과 이해가 있을 수 있다.


부모를 중심하고 愛父母 하는 마음이 중심이 되어야

애국을 할 수 있는 충신의 자격자가 되어

나라를 사랑 할 수 있다는 말씀으로

이해 하는 것이


원리적인 이해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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