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성경 말씀(애국자)
전후 상호 모순과
원리적 이해.
1. 천성경 인용.
애국은 나라를 중심삼은 것이 아닙니다.
부모를 해방하겠다는 사랑의 마음을 가진 효자 . . . .
애국하기 전에 애부모해야 됩니다.
효자가 되어야 합니다.
그걸 통해 가지고 애국할 수 있고,
애국할 수 있는 길을 통해 가지고 세계를 사랑하고,
세계로 통할 수 있는 길을 사랑해 가지고 하늘을 . . . . 그렇게 되는 겁니다.
부모 앞에 효자가 먼저 돼야 됩니다.
< 천성경. P.2121. 좌. 하. 7 초 ~ 우. 상.4 말. >
애국심은 하늘의 이상에 연결 되기 때문에,
본심은 충효의 길을 찬미하게 되는 것입니다.
< 천성경. P.2120. 우. 상.12 초 ~ 우. 상. 14 중. >
2. 인용 본문 분석과 원리적 이해.
< 애국은 나라를 중심삼은 것이 아닙니다. >
위 인용 말씀은
셀 수도 없이 두루 반복 하신 다른 곳에서의 말씀과는
정 반대의 부정적인 개념의 말씀이다.
국가를 중심으로 나라를 사랑 하는 애국자를 충신이라고 한다는 기존의 말씀과는
상반 되는 개념의 말씀이시다.
메시아는 하나님을 지상에 모시는 외적인 영육 실체 대상이라고 할 때에
메시아의 말씀에 전후 모순 되는 말씀이 있을 수 없기 때문에
위 인용 본문의 말씀은
상징 또는 비유의 말씀으로
각자의 심령 개발 정도에 따라서
서로 다른 해석과 이해가 있을 수 있다.
부모를 해방하겠다는 사랑의 마음을 가진 효자 . . . .
애국하기 전에 애부모해야 됩니다.
효자가 되어야 합니다.
그걸 통해 가지고 애국할 수 있고,
애국할 수 있는 길을 통해 가지고 세계를 사랑하고,
세계로 통할 수 있는 길을 사랑해 가지고 하늘을 . . . . 그렇게 되는 겁니다.
부모 앞에 효자가 먼저 돼야 됩니다
사랑의 마음을 가진 효자, 愛부모 하는 효자가 먼저 되면,
국가와 세계와 천주와 하나님을 사랑하는 길을 찾아 갈 수 있으므로,
애국 이전에 愛부모, 효자의 마음이 먼저 되어야
그 다음 단계의 사랑을 할 수가 있다는 말씀이
위 인용 말씀의 핵심으로 자리잡고 있다.
그러므로
부모를 중심하고 愛父母 하는 마음이 중심이 되어야
애국을 할 수 있는 충신의 자격자가 되어
나라를 사랑 할 수 있다는 말씀으로
이해 하는 것이
원리적인 이해이다.
3. 結論.
위 인용 본문의 말씀은
상징 또는 비유의 말씀으로
각자의 심령 개발 정도에 따라서
서로 다른 해석과 이해가 있을 수 있다.
부모를 중심하고 愛父母 하는 마음이 중심이 되어야
애국을 할 수 있는 충신의 자격자가 되어
나라를 사랑 할 수 있다는 말씀으로
이해 하는 것이
원리적인 이해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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