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본문 인용 ( 평화 훈경, 통일 사상 존재론 ).
A. 평화 훈경.
~ 자동적으로 무형 세계인 영계의 천국에 ~
< 평화 훈경. P. 126. 상. 1 중 ~ 상. 2 초. >
B. 통일 사상 인용.
하나님은 무형이어서 일정한 모습은 없다.
< 통일 사상. 존재론. P. 205. 하. 6 초 ~ 하. 6 중. >
C. 통일 사상 인용.
그러나 하나님에게 대표적인 모양이 있다면 그것은 구형일 것이다.
< 통일 사상. P. 206. 4 중 ~ 상. 5 중. >
2. 위 인용 본문들의 원리적 이해.
하나님은 모양과 형상을 보유 하고 계신다. 영계의 주인이신 하나님이 형상과 모양을 소유하신다면 영계의 모든 존재는 다 형상과 모양을 보유 하고 존재 한다는 것은 당연 한 논리이다.
다음에 이를 입증 하는 원리 강론과 성서를 거증 한다.
* 원리 강론.
존재 하는 것은 무엇이든지 그 외형과 내성을 갖추고 있다, 그리고 그 보이는 외형( 몸, 육적 세계, 존재 세계 : 필자 가필 )은 보이지 않는 그 내성 ( 마음. 영적 세계 : 필자 가필 )을 닮아 난 것이다. 따라서 그 내성이 눈에 보이지는 않으나 반드시 그 어떠한 꼴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것을 닮아 난 그 외형이 눈에 보이는 그 어떠한 꼴로서 나타나는 것이다.
< 원리 강론. 42쇄. 2006. P.23. 하. 10 초 ~ 하. 6 중. >
* 원리 강론.
그리고 나타나 보이는 몸은 보이지 않는 그 마음을 닮아 난 것이다. 따라서 마음이 어떠한 꼴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 마음을 닮아 난 몸도 어떠한 꼴을 가지게 된 것이다.
< 원리 강론. 42쇄. 2006. P. 25. 하. 1 중 ~ P. 26. 상. 2 말. >
* 성서 인용.
< 하나님이 가라사대, 우리의 형상을 따라 우리의 모양대로 우리가 사람을 만들고 ~ ( 창 1 : 26 )
하나님이 자기의 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 하시되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시고 ~ ( 창 1 : 27 ) >
3. 결론.
하나님은 형상과 모양을 보유 하시면서 그 대표적인 형상과 모양으로 인간, 사람, 남자와 여자의 모양과 형상을 소유 하신다는 것을 성서가 증명 하고 있다.
내적인 영적 세계(마음)를 닮아 난 외적인 육적 세계(몸)가 형상, 모양을 보유 한다는 것은, 외적 육적 세계(몸)의 기본 모형인 내적 영적 세계(마음)가 형상, 모양을 보유 하고 있다는 것을 창조 원리가 증거하고 있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