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 토요일

원리 강론, 基督論, ( 무형의 마음, 무형의 하나님. ) 개념의 창조 원리적 이해.

 

 

1. 성서 및 원리 강론 인용.

 

 

 

 

 

A.   창세기.

< 하나님이 가라사대,  

우리의 형상을 따라 우리의 모양대로 우리가 사람을 만들고 ~  ( 창 1 : 26 )

 

하나님이 자기의 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 하시되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시고 ~ ( 창 1 : 27 ) >

 

 

 

B.   원리 강론 I.

그리고 그 보이는 외형은 

보이지 않는 그 내성을 닮아 난 것이다.

따라서 그 내성이 눈에 보이지는 않으나

반드시 그 어떠한 꼴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것을 닮아 난 그 외형이 눈에 보이는 그 어떠한 꼴로서 나타나는 것이다.

 

< 원리 강론.  P.  23.  하. 9 초 ~ 하. 6 중.   >

 

 

 

C. 원리 강론 II.

그리고 나타나 보이는 몸은

보이지 않는 그 마음을 닮아 난 것이다.  

따라서 마음이 어떠한 꼴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 마음을 닮아 난 몸도 어떠한 꼴을 가지게 되는 것이다.

 

< 원리 강론.  P. 23. 하. 1 중 ~ P. 24.  상.  2 말.   >

 

 

 

 

D. 원리 강론 III.

 

무형의 마음을 닮게 하여 

그의 실체 대상으로 창조 된 것이

몸인 것과 같이,

무형의 하나님을 닮게 하여

그의 실체 대상으로 창조 된 것이

인간이다.

 

<   원리 강론.   2006. 42쇄.  P.  224.  상. 2 말 ~ 상. 5 초.   >

 

 

 

 

 

 

2. 위 인용 본문의 창조 원리적 이해.

 

 

 

위 인용 본문 중에서

창세기, 원리 강론 I. II. 는

< 하나님과 성상과 마음 >이

타락 인간의 고장 난 영적 오관으로 보이지 아니 하여

무형인 것처럼 보여도

 

< 반드시 어떠한 꼴 ( 형상 )을 가지고 있다 >는 개념이다.

 

그러나

위 인용 본문의

원리 강론  III .  은 

하나님도 무형이고 마음도 무형이라고 설명 하고 있다.

 

이 인용 본문 ( 원리 강론 III. ) 도 

 

위 인용 본문 중의

창세기, 원리 강론 I. II. 와 같이

< 하나님과 성상과 마음 >이

타락 인간의 고장 난 영적 오관으로 보이지 아니 하여

무형인 것처럼 보여도

 

< 반드시 어떠한 꼴 ( 형상 )을 가지고 있다 >는 개념에

일치 하는 개념이다.

 

 

 

 

 

3. 결론.

 

 

 

위 인용 본문 중의

 

* 창세기, * 원리 강론 I. II. 와 같이

 

* 원리 강론 III. 도

 

< 하나님과 성상과 마음 >이

타락 인간의 고장 난 영적 오관으로 보이지 아니 하여

무형인 것처럼 보여도

 

< 반드시 어떠한 꼴 ( 형상 )을 가지고 있다 >는 개념과 일치 한다고 이해 하는 것이

창조 원리에 부합 하는 관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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