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9월 12일 토요일
原理 講論
II.靈的 墮落과 肉的 墮落
說明 語彙
(實體的인 存在 사이 ~ )의
槪念 混同과
그 原理的 이해.
* 본 Blog의
글 쓰기 기능들이
다음과 같이 작동 버튼 삭제 되어
글의 체제가 비 논리적으로 게시 된다.
다 음.
1. 글씨 크기 조절 기능 삭제.
2. 글씨 색갈 조정 기능 삭제.
3. 공간 배치 조정 기능 삭제.
4. Feed back 기능 삭제.
Blog 관리팀은 이미
Feed back 이전에 잘 숙지 하고 있으리라고 짐작 하지만
필자는 관리팀과 연락 통로가 없어서
현 상황 Feed back을 할 수가 없고
상담도 할 수가 없이 되어
심히 답답하게 본 글들을
게시 하고 있다.
Google Blog의 발전을 위하여
위 모든 기능들이
조속히 정상으로 회복 되어
논리적인 체제로서의 게시물들이
게시 되는 Google blog로
복귀 되기를
기대 한다.
참고로
본 글은
Daum Cafe : The Divine Principle,
Daum Blog : 새 시대의 새 중심,
Naver Cafe : 원리 강론.
Naver Blog : The Cosmos of Blus Sky 등에
동시 정상적인 체제의 글로
게시 되어 있으므로
참고 하시기 바란다.
1. 原理 講論 인용.
( A : )인간과 영물과의 사이에서 느끼는 모든 감성은
어떠한 점에서나
( B : ) 실체적인 존재 사이에서 느끼는 그 감성과
조금도 다름이 없다.
< 원리 강론. 2006. 42쇄. P. 85. 하. 11 중 ~ 9 중. >
2. 위 인용 本文의
文理的 分析.
가. 위 本文의 槪念 分析과 非 原理的 槪念.
객관적인 < 동일 감성 >을
< 靈物 >이 느끼는 것과
같이 느끼는
< 靈物 의 相對 存在 >인 < 地上 存在(人間) >의 槪念을
< 實體的인 存在 >라고 表現
설명 하고 있다.
地上 存在(인간)를 < 實體的 >인 存在라고 설명 하는 位置는
靈界 存在는 <實體 >가 아니라는 前提를
先入觀으로 所有한 位置에서의 설명이다.
나. 靈的 存在도 < 實體的 存在 >이다 !
영적 존재이신 하나님도 실체적인 존재이시고
영계 영인체와 천사들도 모두 실체적인 존재이며,
영계 자체도 실체적인 세계이다.
따라서
공동 感性을
靈物과 같이
느끼는
그 상대적인 지위의 地上 존재는
< 地上의 實體的 존재 >일뿐만 아니라,
그 지상 실체 존재와 相對 되는 靈物도 또한
靈的 實體의 存在
이다.
다. 위 인용 本文의 模糊 한 槪念과 混同.
위 본문의 설명에서,
<實體的인 存在>에는
< 地上 人間과 靈物 >이 모두 함께 포함 되는 槪念이므로,
" < 實體的(地上 人間 및 靈物)인 存在 사이에서 느끼는 그 감성과 ( B ) >
< 인간(實體)과 영물(實體)과의 사이에서 느끼는 모든 감성은 (A)>
서로 조금도 다름이 없다, "
는 설명으로 되어서,
동일 개념(實體) 어휘의 反復 循環 설명에 불과 하게 된다.
따라서,
위 인용 본문 < B >의
< 實體的인 존재 >의 설명을
< 地上 人間 >으로 교체 표현,
다음과 같이 설명 하여,
<< 인간(實體)과 영물(實體)과의 사이에서 느끼는 모든 감성은 (A)>
< < 지상 인간 > 사이에서 느끼는 그 감성과 ( B ) >>
로 쳐서 설명 하는 것이
상이 한 개념어의 명확 한 비교 설명 취지에
부합 한다. 즉
< 인간과 영물 사이의 느낌 > 및
< 지상 인간 사이의 느낌 >으로 비교 되어서
설명 취지가 보다 明確 하게 比較 된다.
3. 結論.
<實體的인 存在>에는
< 地上 人間과 靈物 >이 모두 함께 包含 되는 槪念이므로,
< 實體的(地上 人間 및 靈物)인 存在 사이에서 느끼는 그 감성과 ( B ) >
< 인간(實體)과 영물(實體)과의 사이에서 느끼는 모든 감성은 (A)>
서로 조금도 다름이 없다
는 설명으로 되는 바,
槪念의 混同 및 文脈 흐름과 연결의 混亂으로 구성 된 표현으로서
동일 개념(實體) 어휘의 反復 循環 설명에 불과 하다.
따라서,
위 인용 본문 < B >의
< 實體的인 존재 >의 설명을
< 地上 人間 >으로 교체 표현 하여,
다음과 같이,
<< 인간(實體)과 영물(實體)과의 사이에서 느끼는 모든 감성은 (A)
< 地上 人間 > 사이에서 느끼는 그 감성과 ( B )
서로 조금도 다름이 없다. >>
로 쳐서 설명 하는 것이
相異 한 槪念語의 明確 한 比較 설명 취지에
부합 한다. 즉
< 인간과 영물 사이의 느낌 > 및
< 지상 인간 사이의 느낌 >으로 비교 되어서
설명 취지가 보다 明確 하게 比較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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