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천성경, 창조 원리 인용.
a. 그런데 천국은 지상계에서 먼저 이루어져야 합니다.
< 평화 훈경. P. 66. 상. 3 초 ~ 상. 3 말. >
b. 그런데 하나님은 원래 인간의 외적인 육신을 먼저 창조 하시고 다음으로 내적인 영인체를 창조 하셨기 때문에 ( 창 2 : 7 ), 재창조를 위한 복귀 섭리도 외적인 것에서 내적인 것으로 복귀해 들어 가는 섭리를 하시는 것이다.
< 원리 강론. 2006. 42쇄. P.478. 상. 9 초 ~ 상. 12 초 >
c. 또 과학에 의하여 먼저 외적인 사회 환경을 복귀해 가면서, 종교를 세워서 내적인 인간의 심령을 복귀하는 섭리를 해 오신 이유도 여기에 있는 것이다. 천사와 인간이 창(피)조 된 순서를 보더라도 외적인 천사장이 먼저였고, 내적인 인간이 나중이었다.
따라서 천사와 타락 인간을 복귀함에 있어서도, 먼저 외적인 천사 세계를 세우시어 역사케 하심으로서 인간의 육신을 중심 한 외적인 ( 육적 ) 실체 세계를 복귀 하신 다음, 이어서 영인체를 중심 한 내적인 무형 ( 영적 실체 ) 세계를 복귀 하시는 순서로 섭리해 나오시는 것이다.
< 원리 강론. 2006. 42쇄. P.478. 하. 4 초 ~ P. 479. 상. 4 말. >
d. 그러므로 예수님 이후의 영적 복귀 섭리는 마치 하나님이 영계를 먼저 창조하셨던 것과 같이 그러한 형의 영적 세계를 먼저 복귀하여 나오는 것이기 때문에, 우리 타락 인간은 아직 영적으로만 하나님의 대상으로 설 수 있는 것이다.
< 원리 강론. 2006. 42쇄. P.396. 하. 4 초 ~ 하. 1 중. >
2. 위 인용 본문의 창조 원리적 이해.
창조 원리에 의하면 인간의 피조 순서는 외적인 육신이 먼저 피조 되고 내적인 영인체가 나중에 피조 되었다.
따라서 재창조의 순서도 외적인 지상 세계에서 먼저 이루어진 후 내적인 천상 세계에서 그 이후에 이루어지는 것이 복귀 섭리의 원칙이다. ( 위 인용 a. b. c. )
그런데 위 인용 본문 d. 에서는
그러므로 예수님 이후의 영적 복귀 섭리는 마치 하나님이 영계를 먼저 창조하셨던 것과 같이 그러한 형의 영적 세계를 먼저 복귀하여 나오는 것이기 때문에, 우리 타락 인간은 아직 영적으로만 하나님의 대상으로 설 수 있는 것이다.
라고 하여 영적 세계 먼저 천국 건설을 설명 하고 있다.
타락이라는 비원리적 불상사는 천주에서 오직 천사장의 개입으로 인한 인간 복귀의 문제만 해결 되면 정리 된다.
인간이 타락 한 것이지 천주가 타락 한 것이 아니다.
따라서 예수님이 지상에 오신 목적은 지상 천국 먼저 건설을 위하여 육신으로 오셨으나,
당시 인류와 유대 백성과 교회 지도자를 중심 한 교인들의 불신으로 메시아로 오신 예수님을 십자가에 매달아 그 육신을 사탄에게 내어주어서
부활 하신 예수님의 영인체만이 영적 메시아로 등극 하시어 영적 부활 섭리 역사를 하시고 성화 하셔서 천상에 낙원으로 입적 하시고,
천국 건설은 육신 재림으로 지상 천국 건설을 완료 하신 후 천상 천국을 건설 하시는 순서로 2천년 복귀 섭리를 역사해 나오셨다.
3. 결론.
인간 창조 순서를 따라서
타락 인간 복귀 순서도 외적 육신 세계를 먼저 복귀 하시고, 그 이후에 내적 영적 세계를 복귀 하시는 순서로
하나님의 복귀 섭리가 전개 되는것이
복귀 섭리 역사의 원칙이 되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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