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성경 말씀
( 예수님은 절대자의 주체자 )편집 오류와 원리적 이해.
1. 천성경 인용.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를 ~ . . .
~ ' 절대자 혹은 주체자 ' 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 천성경. P.2125. 좌. 상. 2 초 ~ 좌. 상. 5 초. >
2. 위 인용 본문의 원리적 해석.
A. 하나님만이 유일의 절대자.
하나님은 < 절대자, 주체자, 원인자, 창조주 >로 인식 하는 것이
원리 강론 (기독론)의 이해이다.
B. 예수님은 완성 생명나무.
예수님은
완성 인간 < 완성 생명 나무, 참 감람나무 >로 지상에 파송 받은 존재로서
복귀 과정 인간의 < 구세주, 그리스도, 생명 나무, 참감람나무, 참부모님 >의 자격으로
사명을 부여 받으시고 역사 하시는 < 완성 인간 >이시다.
C. 완성 인간의 원리적인 지위.
그리고 완성 인간과 천사 세계 포함한 피조 삼라 만상은
< 대상자, 결과자, 피조물 >의 존재로
원리 강론은 설명 하고 있다.
D. 위 본문의 비 원리적 설명.
그런데
위 본문 말씀은
예수님을 < 절대자의 주체자 >로 표현 설명 하고 있다.
위 인용 본문에서
< 절대자 >는 하나님을 의미 하는 것이 확실 하고,
이는 원리적으로 적시 하는 표현이다.
그러나
< 절대자(하나님)의 주체자 >라고 하는 존재는 있을 수가 없다.
하나님 자체가 < 절대적 주체자 >이시기 때문이다.
< 하나님 >이 또 다른 주체자를 필요로 한다면,
< 하나님 >은 이미 < 절대자 >의 지위를 상실 한 존재( 상대자 또는 대상자의 지위 )라는
비원리를 전제로 하고 있는 설명이다.
3. 結論.
완성 인간 (메시아)이
< 절대자 (하나님 )의 주체자 >라고 하는 표현의 설명은
비 원리적인 설명이다.
메시아가 비 원리적인 표현의 설명을 하실 수가 없으므로
위 인용 본문의 < 예수님은 절대자의 주체자 ~ >라는 표현은
편집진의 편집 과정 상의 오류라고 이해 하는 것이
독자들의 원리적인 자세라고 본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