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통일 사상 인용.
그리고 여기의 융액 ( 영적 융액 )에 해당 하는 것이 ' 전에너지'인 본형상이다.
< 통일 사상. P. 124. 하. 10 말 ~ 하. 9 말. >
2. 위 인용 본문의 원리적 이해.
A. 위 윈용 원문이 존재 하는 원상론에서의 위치.
위 인용 본문의 설명은 하나님의 원상(Original Image : 본성상과 본형상 ) 의 상세 설명 부분으로서
본성상 중에서 내적 성상 ( 영적 통각 : 정, 지, 의의 통일 합성 조화 중화체 )과 내적 형상 ( 관념, 개념, 원칙, 법칙, 수리, 개별상, 보편상 )을
자세하게 다루고 있으며,
직접적으로 위 인용 본문은 하나님의 창조 과정 설명 가운데 영적 주형 ( 鑄型 )으로서 < 내적 형상 >을 먼저 거론 하고 위 영적 주형에 채워질 영적 융액을 설명 하면서
영적 융액이 < 본형상 : Pre-energy >라고 설명 하고 있다.
B. 위 설명의 비 원리성.
위 설명은 본성상(주체) 내의 내적 성상(영적 통각 : 정, 지, 의 )과 내적 형상( 관념, 개념, 원칙, 법칙, 수리, 개별상, 보편상 등) 의 창조 과정에서의 상관 관계를 다루고 있다.
따라서 본성상 내부의 내적 형상 ( 대상 : 관념이 대표 )이 영적 주형이라면, 본성상 내부의 내적 성상 위치에 존재 하는 내적 성상 ( 주체, 영적 통각 : 정, 지, 의의 합성 조화 통일 중화체 )이 그 융액의 역할을 한다고 설명 하는 것이
본성상 내의 내적 성상(주체)과 본성상 내의 내적 형상(대상)의 수수 작용 격위가 동일, 대등 한 상대적 관계의 원리적 설정이다.
그러나 위 설명에서는 본성상 내부의 내적 형상( 대상 )과 본형상 (대상 : Pre-Energy )과의 상대적 관계를 설정 하고 창조 과정으로 설명 하고 있다.
본성상 내부의 내적 형상(주체)과 외적 본형상(대상)이 상대 기준 조성으로 수수 작용 한다는 설명은
논리 개념의 비약이고 비 원리적인 설정이다.
C. 위 설명의 원리적 이해.
본형상(대상)은 본성상(주체)과 상대 기준을 조성 하여 수수 작용 하고 창조의 과정으로 전개 되는 것이 창조 원리의 설명이다.
또한 본성상(주체) 내부의 내적 형상(대상)과 상대 기준을 조성 하는 원리적인 상대 요소는 본성상(주체) 내부의 내적 성상(추체)이므로
본성상(주체) 내부의 내적 형상(대상)은 본성상(주체) 내부의 내적 성상(주체)과 상대 기준 조성의 원리적인 주체와 대상의 격위로서의 적합한 원리적인 요소이다.
본성상(주체) 내부의 내적 형상(대상)이 더군다나 외적 본형상(대상, 본형상 : Pre-Energy)과 상대 기준을 조성 하여 수수 작용 한다는 것은 비 원리적인 설명이다.
내적 형상(대상)은 내적 성상(주체)과 상대 기준 조성 하여 수수 작용 한다.
본성상(주체)은 본형상(대상)과 상대 기준 조성 하여 수수 작용 한다.
상대적으로 동일 한 원리적인 지위의 성상(주체)과 형상(대상)이 상대 기준 조성 하는 것이 원리적인 상대 관계이다.
성상( 주체 )과 성상( 주체 ), 또는 형상( 대상 )과 형상( 대상 )은 상대 기준 조성 하지 아니 하고 도리어 반발 작용을 하는 것이 창조 원리의 설명이다.
3. 결론.
위 인용 본문에서 영적 주형으로서 본성상 내부의 내적 형상( 대상, 대표 : 관념 )에
그 융핵으로서 본성상(주체) 내부의 내적 성상 ( 주체, 영적 통각 : 정, 지, 의 )이 채워지는 과정 ( 수수 작용 )이
창조의 과정이라는 것이 원리적인 관점이다.
본성상(주체) 내부의 내적 형상( 대상 )에 본형상( 대상 )이 채워질 수는 없다.
대상과 대상은 상극의 반발 작용을 한다.
내적 형상( 대상 )은 내적 성상( 주체 )과,
본성상( 주체 )은 본형상( 대상 )과
상대 기준을 조성 하고 수수 작용 하여
창조의 신비가 전개 된다는 것이
창조 원리의 설명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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