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통일 사상 인용.
하나님은
인간의 눈에는 보이지 않지만
일정한 꼴, 또는 꼴이 될 수 있는 가능성( 소재), 규정성을 갖고 있다.
이것이 곧 神相이다.
< 통일 사상. P.30. 하. 6 말 ~ 하. 4 말. >
2. 위 인용 본문의 창조 원리적 이해.
위 인용 본문은
하나님의 原相 ( Original Image, 本體論 )을 설명 하는 글이다.
따라서
본래의 모습으로서의 < 원상, Original Image, 본체론 >을 설명 하는 접근 방법이
창조 원리에 부합 하는 설명 방법이다.
위 인용 본문이
하나님은
인간의 눈에는 보이지 않지만 ~
이라고 설명 하게 되면,
하나님은 본래 인간 눈에 보이지 않아야 하는 존재라는
선언이 된다.
아래에 구약 성서에서 증언 하듯이
< 하나님이 가라사대,
우리의 형상을 따라 우리의 모양대로 우리가 사람을 만들고 ~ ( 창 1 : 26 )
하나님이 자기의 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 하시되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시고 ~ ( 창 1 : 27 ) >
하나님은 영적 실체를 보유 하시고
형상과 모양을 보유 하시는 존재이시다.
자녀가 부모를 볼 수 없도록
부모가 자녀를 만드실 것인가 ?
자녀에게도 영적 실체를 보유 하도록
하나님이 자녀 인간을 창조 하셨고,
인간 자녀는
당연하게 부모이신 하나님의 영적 실체를
자녀의 영안으로 볼 수 있도록
피조 되었다고 선언 해야
논리적인 결론에 부합 되고,
부모와 자녀 간의 심정적인 관계에도
창조 원리에 부합 된다고 할 것이다.
사실
인간이 타락의 사고를 당하고
영적 오관이 파괴 되어 그 작동의 불능으로
영적 실체이신 하나님뿐만 아니라 천사 세계와
인간 자체 내에 존재 하는 스스로의 영인체조차도
인지 할 수 없는 비참한 존재로 전락 된 현실의 인간이
되었다.
따라서 위 인용 본문에서
< 하나님은
인간의 눈에는 보이지 않지만 ~ >
이라고 하는 설명은
복귀 노정 과정에 위치 하는 타락 인간의 입장에서는
타당한 설명이 되겠지만,
그러한 설명은
인간이 복귀 완성 하는 때까지의
임시적, 과정적, 과도기 현상일 뿐이고,
본체론, 원상, Original Image를 설명 하는
어휘로서는 창조 원리에 부합 되지 아니 하는
설명이 된다.
인간이 복귀를 완성 하고
창조 본연의 개성 진리체를 완성 하게 되면
인간의 영적 오관 기능이 복구 되어 정상 작용 하게 되고
당연히 영적 실체의 부모님이신 하나님의 靈的 聖體를
직접 보면서 생활 해야만
정상적인 부모와 자녀의 관계라는 것이 복귀 되고
그 관계가 창조 원리에 부합 하는 관계이다.
3. 결론.
하나님은
인간의 눈에는 보이지 않지만 ~
위 인용 본문은
타락 인간의 지위에서 보는 현상일 뿐이고,
복귀 완성으로
영적 오관의 성능이 복귀 되어 정상 작동 된다면
영적 실체이신 부모님을 생활 속에서 인지 하게 되고,
하나님의 영적 聖體를 바라 보면서 생활 할 수 있게 되는
창조 본연의 이상 관계가 복원 될 것이라는 설명이
창조 원리에 부합 되는 설명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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