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2월 8일 금요일

통일 사상, 단어 ( Logos : 神性 --> 神相 ) 오류 고찰.

 

 

1. 통일 사상 인용.

 

 

 

 

A. 하나님의 神性이란

心情, Logos, 創造性을 말하는 바, ~ 

 

< 통일 사상, P. 30. 상. 2 말 ~ 상. 4 중.   >

 

 

 

 

*  B. ~ 神性인  

心情, Logos, 創造性 등의 ~  

 

< 통일 사상. P. 30.  하. 10 초 ~ 하. 10 중.   >

 

 

 

 

C. ~ Logos  등은

그대로가 神性에 관한 개념들이며 ~   

 

< 통일 사상. P. 57. 하. 1 중 ~ P. 58. 상. 1 초.   >

 

 

 

 

 

*  D. ~ 神性으로서

心情, Logos, 創造성의 

세 가지를 꼽고 있다. 

 

< 통일 사상.  P. 58.  상. 8 말 ~ 상. 9 중.   >

 

 

 

 

 

*  E. 그러면

신생체로서의 Logos는 

하나님의 무엇을 닮았을 것인가?

그것이 바로 ( 神相 중 : 필자 가필.  ) 본성상 내의 내적 성상과 내적 형상이다.

이것을 바꾸어 말하면,

내적 성상과 내적 형상이 

일정한 목적을 중심하고 통일 되어 있는 상태가 바로 

Logos 의 이성 성상인 것이다.

마치 하나님에 있어서,

본성상과 본형상이 중화(통일)를 이룬 상태가 신상인 것과 같다.

 

< 통일 사상.  P.66.  하. 4 초 ~ P. 67. 상. 3 중.   >

 

 

 

 

 

 

 

 2.   위 인용 본문의 창조 원리적 이해.

 

 

Logos 는 

 

원상 내부, 神相 중 본성상의

내적 성상 ( 정, 지, 의 )과

내적 형상 ( 관념, 개념, 원칙, 법칙, 수리, 개별상 )이

목적을 중심 한 사위 기대로  수수 작용 하여

그 결과의 신생체, 독립체, 번식체로 생성 된 것이

Logos 이다.

 

즉 原相 ( 神性 과 神相 ) 중에서 神相 내부의

내적 성상과 

내적 형상이

목적 중심의 사위 기대  수수 작용으로

생성 된 독립체, 신생체, 번식체인 것이다.

 

바꾸어 말 하면

神相 내부의 수수 작용으로 발생 한

신생체, 번식체, 독립체로 발생 한 것이

Logos 이다.

 

다시 말 하면

Logos 는

神相 내부의 수수 작용 결과로

발생 한 

신생체, 번식체, 독립체인 것이다.

 

결과적으로

 

Logos 는 

神相 내부 요소의 수수 작용으로

神相 내부의 독립체, 신생체, 번식체로 생성 된 

개체인 것이다.

 

Logos는

神相 내부의

독립체, 신생체, 번식체이다.

 

 

Logos 는

 

위 인용 본문  < A ~ D >에서 말 하는

神性이 결코 아니다.

 

오히려

위 인용 본문 < E > 에서 말 하는

 神相에 귀속 된다.

 

 

 

 

 

 

3. 결론.

 

 

Logos 는

 

위 인용 본문  < A ~ D >에서 말 하는

神性이 결코 아니다.

 

오히려

위 인용 본문 < E > 에서 말 하는

 神相에 귀속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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